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기장 일광 대복집 (일광역) - 복어 지리, 매운탕, 복튀김

맛집 & 즐거운곳 소개/여행 맛집

by 훌리아 2018. 11. 14. 13:11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기장 일광 대복집 (일광역 옆) 

 

부산 내에서 기장 방면으로 가는 방법 중 하나가 동부선 전철입니다. 부산 내 버스, 지하철을 이용해 동부선 전철로 환승도 가능해서 이동시간이 많이 절약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부산 지하철 2호선을 타고 벡스코역에서 다시 동부선으로 갈아타서 오시리아역이나 일광역을 찾습니다. 바다도 볼 수 있고, 카페도 있고, 신세계, 롯데 아울렛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일광역 바로 근처에 일광 대복집이 있어요. 복국 맛집입니다~ 

 

맛집이란?

 

맛집? 가장 맛있는 맛이란? 답은 왠지.. 갈수록 답은.. 평범한 맛, 보통 맛입니다. 아무래도 자극이 덜한 맛이 아닐까 싶기도해요. 먹고 나왔는데 뭘 먹었지? 속이 불편한 점이 하나도 없어. 소화도 잘돼. 그리고 조금 더 자극적인 맛이 당기긴하지만, 이 맛이 제대로된 맛이야.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 나이가 들어서 일까요?

 

동부선 일광역이 2016년도 개통이 되었다고하니 얼마지나지 않았어요. 전철이 생기다니~ ^^ 이동시간이 훨씬 단축되었어요. ㅎㅎ 



 


 




부산기장 일광 대복집 내부 사진 (일광역) 









대복집 메뉴보기

은복 11000원

밀복 16000원

까치복 16000원

복불고기, 활참복, 활밀목, 활참보사시미, 복탕수육, 복튀김 등이 있습니다.



 


 맛있게 복국을 먹는 방법?

 

은복 2개를 주문하고 세팅된 사진입니다. 정갈한 반찬과 뜨거운 뚝배기에 담긴 은복인데 뜨거울까봐 그릇을 하나 더 받쳤더라고요. 



 




반찬 맛이 정말 깔끔하고 심심했습니다. 자극적인 맛이 전혀 없어서 더욱 좋았다고나?할까요?

반찬만 한번더 달라고해서 먹었을정도예요.ㅎㅎ

 



매운탕으로 해서 얼큰하게 먹었어요.



살코기는 뼈바르고 초장에찍어먹으면 됩니다.



입가심으로 식혜도 함께 나왔어요.



대복집 영수증





맛있게 복국을 먹는 방법? 

위에서 질문하곤 답을 못했네요. ㅎㅎ 진짜 복국을 맛나게 먹으려고 참기름에 밥을 비벼서 거기서 복어탕 콩나물을 건져모아서 넣고 초장을 뿌려 쓱쓱 비벼서 먹으면 맛있어요.



그리고 부산기장 일광 대복집에선 밥을 비벼먹는다고 하면 양념된 멍게을 내어주세요. 함께 비벼먹으면 으~아 정말 맛있어요. ^^
















절반쯤 먹고 반찬을 더 달라고 했더니 멍게도 또 주셨어요 ^^ (감동~)



저는 복국 먹으러가면 고기보다는 국보다는 꼭 밥을 비벼서 먹는게 가장 맛나더라고요. 복튀김도 너무 좋아하고요~





너무 배부르게 먹고 식혜한잔~ 너무 행복했어요. 배불러서... ㅎㅎ






2019.06.09 다시 방문한 대복집


매운탕 1개, 복튀김(중), 소주1개, 밥2개를 주문해서 먹었어요.






































정말 부드럽고 단백하고 맛있었어요. ^^ 그래도 먹다보면 느끼함은 지울수 없어서 ㅎㅎ






매운탕 하나에 밥2개, 비빌것도 2개 챙겨주시더라고요.



국도 떠먹을 수 있게 빈그릇과 국자도 챙겨주셨어요.







멸치회는 2번이나 먹었어요. 정말 별미예요~ ^^




























입구에서 사진한방 찍고 나왔어요.ㅎㅎ




신발을 벗고 입장~ ^^



카운터에 여러가지를 팔고 계세요.








2층 메뉴는 별도안내중~



여기 자판기 커피도 맛있어요. ㅎㅎ



복어에 대해서 ㅎㅎ







잘먹고 돌아왔어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