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겨울간식 군고구마 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by 훌리아 2019. 11. 12. 17:39

본문

728x90
반응형

 

초간단 겨울간식 군고구마 만들기


겨울맞이 블랙데이, 쿠쿠 전기밥솥이랑 라헨느 회전오븐을 구입했어요. 정말 알뜰구매를 했어요. 아마도 본전은 이번 겨울에 뽑고도 남을 듯해요. ^^;; 우선 치킨구이를 해서 먹었고, 간식으로 군고구마를 만들었어요. 고구마를 씻는다. 회전오븐에 넣고 45분 중불,약불에 가열한다. 너무 간단하지요? 다만 제가 산 회전오븐이 외부가스버너 사용이 가능한 그런 제품이다보니 다소 불안정한 느낌이 들어 위험하다고 느껴지긴 했지만, 조심스럽게 사용하자 싶어요. 항상 중약불에 사용해야 타지 않는다고 해요. 안전우선!!!

 

 

회전오븐은 600g 정도 한번에 2인분 정도만 담아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어요. 고구마는 요렇게 4개만 넣었어요.

 

길이쪽인 긴 원통형이고 비스듬이 회전하는 모양으로 안에 든 내용물이 안에서 굴러요. 뚜껑을 확실히 꽉 밀어넣어 밀폐시켜야 합니다.

 

집에 있는 가스렌지에는 안전장치때문에 삐익~ 소리가 나더라고요. 할수없이 야외용 가스버너를 사용했어요. 흐흑...

 

 

* 회전오븐은 뚜껑의 스팀구멍와 바닥에 뚫린 기름 구멍으로 스팀이 팍팍 삐져 나옵니다. 고등어나, 치킨을 구울땐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기름진 냄새가 나기때문에 환풍기를 틀어놓고 했어요. 그랬더니 집안에 냄새는 안배이더라고요 ^^

 

 

 

 

 

 

 

 

오늘 간식은 뭘 먹을까?


 

 

 

 

 

 

 

 

 

 

 

군고구마는 정말 잘 만들어져서 만족스러웠어요. ^^

 

과자같은 거 덜먹고 군고구마 해먹기로 했어요. 알타리 김치랑 넘나~ 맛나게 먹었어요 ^^

 

밖에서 사먹을 필요가 없네요. 요즘은 군고구마 파는데도 잘 보이지도 않지만요... 

 

입에서 살살 녹아버렸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