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계탕에 들어갈 전복 씻는법

식재료 준비/해물 손질법

by 훌리아 2017. 6. 12. 23:42

본문

728x90
반응형

01. 삼계탕 비하인드 스토리


한 주 전에 이미 삼계탕을 끓여먹었어요. 지난 포스팅을 순차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요즘 AI로 어수선한 와중에 삼계탕 포스팅을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그 고민마저도 되었어요. 한동안 닭소비가 많이 줄어들것 같습니다. 이제 한창 대목이고 닭소비가 많을 때인데 이 좋은 보양식을 먹지 못한다고 생각하니 안습이네요... 어서 빨리 AI 확산을 다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여름도 오기전에 닭을 3마리나 고아서 먹었어요. 심하게 감기몸살을 앓아버렸거든요. 그래서 생강꿀절임에 삼계탕, 그리고 뼈다귀 감자탕까지 해서 먹었어요. 보통 집에서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 해먹기 어려운데 제가 너무 기력없이 골골되니깐 저희집 쉐프님께서 손수 생강과 닭과 뼈다귀를 떼려잡는 수고를 하셨습니다. ^^; 그와중에 기록하겠다고 사진을 열심히 찍었어요.^^;;



02. 전복 씻는 법


1) 부드러운 칫솔모 등으로 전복의 앞부분 구석구석을 살살 문질러 주면서 씻어주세요.

2) 전복의 등껍데기 부분은 큰 솔로 빡빡 문질러 씻어주세요.

3) 삼계탕에 들어갈 전복은 손질하지 않고 퐁당 넣어주시면 됩니다. ^^;



03. 전복씻기


1) 부드러운 칫솔 등으로 전복 살 구석구석을 잘 문질러 씻어주세요.

2) 전복 등껍데기 부분은 큰솔로 빡빡 씻어주세요.



04. 삼계탕 재료준비 전복 끝


깨끗하게 씻어졌습니다. ^^

깨끗해보이나요? ^^;

전복은 요렇게 4개만 들어갔어요.^^;

수삼3뿌리, 전복4개, 삼계탕 한약재 2봉지

여기에 대추랑 마늘도 짠뜩~ 들어갔어요^^


** 여름보양식 삼계탕 만들기◀CLICK **


05.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