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향긋한 부추 잡채 만들기 (부추의 효능, 영양만점)

면요리/면류-etc

by 훌리아 2019. 7. 24. 22:30

본문

728x90
반응형

 

향긋한 부추 잡채 만들기 (부추의 효능, 영양만점)


부추는 기력회복에 좋다? 정력에 좋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지요? 부추는 정말로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추 잎에 들어있는 당질(포도당과 과당으로 구성)은 흡수 시간이 짧아 피로 회복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리고 부추 향은 고약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그것은 살균과 방부작용이 있는 유화아릴이라는 휘발성분 함유 물질 때문이라고해요. 

 

부추의 효능

  • 부추는 비타민 A의 베타-카로틴이 풍부 : 항암효과가 큼
  •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 : 면역 효과
  • 베타-카로틴 순화계 보호, 항염증성 작용, 노화늦춤
  • 부추는 비타민 B1, B2 및 C 등이 풍부 :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 B1 공급효과 증대
  • 부추는 엽록소와 철분 많아 빈혈예방
  • 부추는 무기질이 풍부함

 

 

 

 

부추 잡채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당면 한줌 (4인분), 부추 한 줌

2) 부재료 : 돼지고기 200g, 양파 1개, 느타리버섯 한 팩, 팽이버섯 조금, 당근 1/3개, 

3) 고기 야채 밑간 : 소금, 후추 약간

4) 양념 :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


 

 

 

 

 

 

 

 

부추 잡채 요리순서


1) 재료 준비하기 - 야채 채썰고, 버섯 뜯고, 당면 찬물에 불려놓기

2) 달군팬에 식용유 붓고 야채, 버섯, 고기, 부추 각각 볶아내기 (소금, 후추 밑간하기)

3) 당면과 물조금 넣고 간장 1큰술 넣고 익히기 

4) 볶아낸 재료와 당면을 함께 볶기 - (설탕 1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적당히 두르기) 

*계란지단도 넣으면 좋아요~

 

 

부추 잡채 재료 준비하기 (4인분)


 

돼지안심 200g / 느타리버섯은 한팩만 사용 / 부추는 한 줌 사용했어요~

 

야채는 채썰어서, 버섯은 뜯어서, 부추는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당면은 찬물(1-2시간)에 담궈덨어요.

 

 

 

 

야채 / 버섯 / 고기 / 부추 각각 볶기


 

달군팬에 양파, 당근, 버섯을 차례로 볶았아요.

 

소금을 살짝 뿌려서 간을 했어요.

 

돼지고기 안심 200g 인데 후추 약간 소금 약간 뿌려서 밑간을 하고 볶아서 익혀주세요.

 

식용유를 따로 붓지 않고 고기 그대로 볶았어요.

 

 

 

 

 

 

 

 

오늘 저녁은 뭐 먹을까?


 

 

 

 

 

 

 

 

 

팽이버섯은 열기만으로도 익어서 그냥 뒀어요.

 

달군 팬에 부추 한줌을 넣고 볶아주세요. 부추의 억셈이 점점 줄어들어서 나물 느낌이 날 정도로 익혀주시면 되는데, 불에 너무 가열하면 질겨질 수 있어서 적당히 불에 볶아 주셔야 씹었을때 뽀득뽀득한 느낌이 나요~ 

 

 

당면은 찬물에 담궈덨어도. 물을 살짝 붓고, 삶아져야 부들부들해 지거든요. 물은 당면이 흡수할 정도로만 넣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좀 많이 넣어서 따라 부었어요. ㅎㅎ

 

간장이 베이도록 한큰술 넣고 당면을 익혔어요.

 

각기 볶아낸 재료(야채와 버섯, 고기, 부추)를 당면과 함께 볶아낼거예요.

 

궁중팬에 모든 재료를 넣고 설탕 1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약간 두르고 약불에 살살살 뒤섞어 주세요.

 

특별히 양념이 과하지 않게 적당히 넣어주세요.

 

식혀두기 위해서 너른 용기로 옮겼어요.

 

참깨를 팍팍 뿌려서 뒤섞어 주었어요.ㅎㅎ

 

 

 

 

 

 

 

 

 

오늘밤 야식은 뭐 먹을까?


 

 

 

 

 

 

 

 

 

부추 잡채 요리완성


 

오랜만에 먹는 잡채라 무척 맛있게 먹었어요.

 

부추가 질겨지지 않는게 중요한데 그래도 질기다고 생각되시면 차라니 작게 썰어서 뿌려주는 식으로 해주셔도 좋아요. (마무리에서 약불로만)

 

부추향은 호불호가 있는데~ 저는 향긋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생으로 먹는 것도 무척 좋아하고요~

 

부추 1단을 사서 부추무침을 하고 부추전도 해먹었어요.ㅎㅎ

 

제가 좋아하는 부추요리에서 부추참치볶음밥이랍니다. 아래 링크해 둘께요.

https://foodroom.tistory.com/453

 

싱싱한 부추넣은 참치야채볶음밥

싱싱한 부추넣은 참치야채볶음밥 1) 주재료 : 참치캔 1개 2) 부재료 : 부추 한줌, 당근 1/2개, 양파 1개, 파 1개 3) 양념 : 타이 데리야끼 소스 1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1큰술, 참깨 참치야채볶음..

foodroom.tistory.com

 

당면과 부추 양이 많아보이지 않지만 재료를 다 섞고나면 양이 불어나요~ ^^

 

부들부들 당면~ 너무 좋아해요~

 

부추 잡채 어떠세요? ^^

 

 

막판에 계란지단 만들어서 다시 먹기도 했어요.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