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쌀국수 만드는법~ 나만의 베트남 쌀국수 레시피 / (쌀국수 육수와 쌀국수 소스 요리팁)

면요리/면류-etc

by 훌리아 2022. 3. 30. 17:28

본문

반응형

베트남 쌀국수 만드는법

나만의 베트남 쌀국수 레시피 (넉넉한 2인분)


1) 주재료 : 쌀국수면 200g, 사골육수(500g) 2팩

2) 부재료 : 생 대패삼겹살 200g, 숙주 300g, 파 반개, 땡초 1-2개, 표고버섯 조금

3) 양념 : 베트남 쌀국수 소스 4큰술, 후추 약간

 

 

나만의 베트남 쌀국수 레시피

 

 

 

나만의 베트남 쌀국수 재료 준비하기


 

 

쌀국수 재료를 준비해서 한번에 끓여낸후 바로 드시면 좋아요~!

숙주는 500g 절반만 사용했어요.

 

쌀국수 소스는 물 450ml - 소스 95g 사용(종이컵 반컵) 이라고 하는데, 사골육수는 소금간이 되어 있어서 1팩에 소스 2큰술만 넣으셔도 좋아요. (소스는 물에 비해 사골육수는 반만 넣어도 된다는 듯)

 

땡초는 2개 넣었는데 아주 매운 맛이 제법 강해져요. 그러니 기호에 맞게 1개를 넣으시거나 그마저도 싫으시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대패삼겹살 초벌구이하기, 고기를 절반만 넣었어서 제법 많아서 고기가 쌀국수에 반을 차지해서 육수가 모자르게 보이더라고요. 아무튼 육수는 더 넣어도 못드심 넉넉한 2인분이라 양이 많아요. 고기도 적당히 넣어주세요.

 

 

정말 쌀국수 싸게 샀어요. 1000원입니다. 200g에 1000원 ^^

 

사골육수에 넣기 전에 면을 풀어질 정도로만 끓는 물에 삶아주세요. 쌀국수는 6분정도는 삶아야되는데 1차로 면이 풀어질 정도로만 삶아서 채에 받쳐서 준비해주세요.

 

면이 너무 퍼지만 맛이 안나니 면이 풀어질 정도로만 삶아서 준비해주세요.

 

 

 

 

 

 

 

 

 

 

 

 

 

 

 

 

나만의 베트남 쌀국수 요리하기


참고로 제가 이건 처음 해먹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서 머리박고 먹었다는 표현이 어울릴만큼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한 10번은 더 먹을 수 있겠다는 마음을 갖고 있어요. 그정도로 찐으로 좋아하게 되었어요. ^^ 개취.

 

 

사골육수 500g*2팩을 넣어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초벌구이한 대패삼겹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는 숙주의 풋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미리 넣었어요.

 

 

사골육수는 간이 되어 있어서 베트남 쌀국수 소스는 절반만 넣으셔도 됩니다. 4큰술만 넣었어요.

 

고기랑 면이 제법되어서 육수가 조금 모자른듯 보이지만 넉넉한 2인분이라 육수는 더 넣어도 못드셔요. 이것도 거의 바닥까지 먹긴했지만 육수는 남겼거든요. 파,표고버섯 넣고 후추 살짝 뿌려주세요.

 

후추를 좋아해서 팍팍 뿌렸어요.

 

나만의 쌀국수 완성~ 

 

 

 

 

 

 

 

 

 

 

 

 

 

 

 

 

나만의 베트남 쌀국수 요리완성~!


생 대패삼겹살(국내산)을 넣었는데 잡내가 없었어요. 삼겹살 대신 차돌박이나 새우살을 넣으셔도 좋아요.

 

고기반 쌀국수면반 아주 넉넉하게 넣어 먹었어요.

 

고기도 1번 초벌구이하고, 쌀국수 면도 1차로 삶아서 준비하고, 육수를 끓여서 부재료와 함께 한번에 끓여내서 바로 드시면 좋아요.

 

숙주의 아삭함 저는 풋내가 싫어서 고기와 함께 넣어 어느 정도 끓는 육수에 끓여냈어요.

 

 

단무지와 함께 먹었어요. ㅎ

 

고수를 좋아하시면 꼭 넣어드세요~ 저는 없어서 패스~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