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제떡볶이 레시피 소스 나도 만들 수 있는 로제떡볶이~~!!

분식과 야식/김밥,떡볶이

by 훌리아 2021. 4. 27. 10:33

본문

728x90
반응형

로제떡볶이 레시피 소스 나만의 로제떡볶이 만들기 (3~4인분량)


재료는 최소한으로 준비했어요~!!

로제 소스의 장점은 숟가락으로 소스를 떠먹을 수 있을 정도라 재료가 이것저것 많이 들면 골라먹는 재미가 있겠더라고요. 저는 일단 최소한의 재료로 로제 소스맛을 살려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1) 주재료 : 떡볶이 500g, 비엔나 200g

2) 부재료 : 양파 1개, 통마늘 한줌, 체다치즈 5장, 저지방 우유 반컵

3) 양념 : 로제 토마토 생크림 소스 300g + 아라비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300g + 불닭소스 1큰술 

 

 

떡볶이 500g, 비엔나 200g, 체다치즈 5장, 저지방 우유 반컵

 

떡은 뜨거운 물에 담궈 뒀다가 바로 사용했어요. 시간이 걸릴까봐요. 비엔나는 칼집을 내서 준비했어요.

 

 

 

 

 

 

 

 

 

 

로제떡볶이 소스 만들기


소스는 넉넉하게 했어요.

만두를 나중에 1인분 정도 삶아서 함께 먹었어요.

다른 재료를 추가로 더 넣으셔도 될 만큼 양념량은 넉넉하고,

소스를 퍼먹?이 가능하기 때문에 넉넉한게 좋았어요.

 

로제 토마토 생크림 소스 300g + 아라비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300g + 불닭소스 1큰술 

 

떡볶이 소스를 넣는 대신에 불닭소스를 넣었는데 (저만에 특급비법) 끝맛이 매운맛! 끌리시는 분께 추천!

 

(소스 반반씩 덜어서 사용) 로제 토마토 생크림 소스 300g + 아라비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300g + 불닭소스 1큰술 

남는 소스는 다음에 스파게티를 해드셔도 좋고, 저는 조만간 다시한번 로제떡볶이 해먹으려고 해요 ^^ ㅎㅎ

 

 

로제떡볶이 만들기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적당히 붓고, 슬라이스한 마늘과 썰어놓은 양파를 볶아주세요.

 

후추를 뿌려주세요.

 

로제 토마토 생크림 소스 300g + 아라비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300g 소스를 덜어서 부워주세요.

 

잘 뒤섞은후 저지방우유를 반컵 부워주세요. (사실 생크림을 구입했어야 하는데 못구했어요. ㅎㅎ)

 

생크림이나 우유를 잘 뒤섞어 주세요.

 

바로 먹을 수 있게 불린 떡을 바로 넣었어요.

 

비엔나도 함께 넣어 저어주세요.

 

 

 

 

 

 

 

 

 

 

 

 

 

양념은 완전 넉넉했어요. 다른 재료를 하나 더 준비를 했어요. 삶은 만두! 그건 2차로 따로 먹었어요. ㅎㅎ

 

특급비법 소스 ----- 떡볶이 소스 대신 매운맛이 강렬한 불닭소스를 1큰술 넣었어요.

 

로제떡볶이가 거의 완성입니다.

 

여기에 체다 치즈를 넉넉히 깔고 녹기 시작하면 저어주세요.

 

 

 

아~ 완성입니다. (3-4인분) 많이 먹으면 3인분정도고요, 적당히 먹으면 4인분까지도 됩니다 ^^

 

 

 

 

 

 

 

 

 

 

 

 

 

로제떡볶이 소스  /  나만의 로제떡볶이 완성


 

저도 처음 해먹는 로제떡볶이라 사실 반신반의 했습니다.

스파게티 떡볶이맛 정도랄까? 뭐가 얼마나 맛나겠어? 그정도였어요.

 

 

로제 떡볶이

 

정말 희안하더란말이죠...

자꾸 퍼먹을 하고 있었어요. 자꾸 입안에 침고이고 끌리는 맛이랄까

익히 아는 맛이긴 한데 떡볶이의 이조합은 뭐랄까

스파게티도 아니고 기존 떡볶이도 아닌것이....

떡볶이랑 비엔나가 입안에서 소스와 톡 터지는 맛이 또한 일품...

느끼한 맛만 입안에 도는 게 아니라 매운맛이 잡아 끌어주고

쫀득한 떡볶이 떡과 비엔나 소스 듬뿍 퍼먹 반복.... 

^^;;

 

 

 

 

 

떡볶이 떡 길이가 짧아서 숟가락으로 소스와 퍼먹 무한 반복했네요 ^^;;

 

 

 

 

비엔나와 떡볶이떡~! 다른 재료 중국식 넙적 당면이나 면종류 넣어도 무척 좋겠더라고요. 어묵도 들어가고요~!!

 

 

시간이 지나면서도 계속 맛났음

 

나중에 소스까지 다 먹었어요.

 

 

소스가 넉넉했기엔 삶은 새우만두랑 함께 또 먹었어요.

 

어떤 재료와도 무척 잘 어울림.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