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떡볶이 황금레시피 주말 떡볶이는 진리 (왕떡볶이 떡과 어묵, 양배추)

분식과 야식/김밥,떡볶이

by 훌리아 2021. 3. 20. 10:33

본문

728x90
반응형

떡볶이 황금레시피

왕떡볶이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왕떡볶이 + 밀떡 (2인분) 준비, 어묵 4장,

2) 부재료 : 양배추 적당히, 양파 반개, 파 1개

2) 양념 : 떡볶이 소스 + 고추가루 1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2큰술, 후추 팡팡~!!

 

 

 

왕떡볶이 재료 준비하기


 

어묵을 적당히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저 삼각모양이 좋더라고요.

 

양배추는 좀 많아서 양념이 모자랄뻔.. ^^; 적당히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파 반개, 파 1개

 

큰 떡볶이 떡으로 마트에서 산 왕떡볶이와 소스, 건파

 

모자랄듯 해서 밀떡을 조금 더 추가 했어요.

 

 

 

 

 

 

 

 

떡볶이 조리법 (2인분 기준)


1. 떡볶이 떡을 물에 씻어서 준비

2. 팬에 물 200mL 붓고 과 건파를 넣어 5분간 끓여줌

3. 떡이 말랑해지면 떡볶이 소스를 넣고 2분간 조리하면 완성 

 

(간단하죠잉? ^^;)

 

육수 사용하면 좋지만 없어서 물을 넣고 바로 떡 넣었어요.

 

왕떡이라 5분간 끓여서 말랑하게 해주세요.

 

우선, 떡볶이 소스와 건파를 넣고


 

떡볶이떡 액상 소스를 그대로 활용했어요. 거기에 건파를 넣고 추가로 고춧가루 1큰술을 넣었어요. 재료가 더 추가되기 때문에요.

 

 

 

 

 

 

 

 

추가로, 고춧가루 1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2큰술, 후추를 뿌림


 

어묵과 부재료가 재법 들어가니 양념을 추가해 주세요.

 

 

추가로, 굴소스 1큰술, 설탕 2큰술, 후추를 뿌림

 

 

 

 

 

 

 

 

 

 

 

부재료 어묵과 양배추, 양파, 파를 넣어주세요.


 

어묵넣고 끓이다보면 떡볶이 소스가 걸죽하게 늘어난게 보이시죠?

 

양념이 넉넉해야 다음 야채까지도 잘 양념이 베일 수 있어요.

 

 

양배추가 좀 많았어요. ㅎㅎ ^^;;

 

야채 숨이 죽을 때까지 계속 저으면서 뭉근하게 끓여주세요.

 

양배추가 많아서 양념이 모자랄 듯 했는데 

 

야채에서도 수분이 빠져나오다 보니 먹을만치는 양념이 되더라고요.

 

 

 

 

 

 

 

 

 

 

주말 떡볶이는 진리~ 완성!


 

왕떡볶이가 쫀득쫀득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

 

마트에서 산 간편조리식품으로 간편하게 떡볶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재료와 양념을 조금 더 추가 하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세요~~~!!

 

양배추 너무 좋아하다보니 많이 넣었지만, 결국 다 먹었습니다. ㅎㅎ

 

어묵도 너무 좋아하고~ 또 먹고 싶네요. ^^

 

어묵에만 떡 

 

주말 떡볶이는 진리~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