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짜장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식 분식 짜장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분식과 야식/김밥,떡볶이

by 훌리아 2021. 6. 1. 11:24

본문

728x90
반응형

짜장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식  분식 짜장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및 소스 


1) 재료 : 떡볶이떡 200g, 돼지고기200g, 양파 1/2개, 파 1/2개

2) 양념 : 짜장 고형 4개 (물 500리터)

 

짜장떡볶이

 

 

짜장소스에 떡볶이 넣기


 

요즘 자주 사먹는 누들 떡볶이떡이예요. ^^ 길쭉하니 면같기도 하고 쫄깃해서 좋았어요.

 


(요리 순서만 참고해주세요)

고기와 양파를 듬뿍 넣었어요. 올리브유에 파를 볶아 파기름 내서 고기를 볶고 후추 뿌리고

 

양파넣고, 굴소스 1개, 설탕 1개, 고춧가루 1개 밑간을해서 

 

물을 자작하게 붓고 끌여야 더욱 좋아요. (물이 좀 오버 됬음) 양파에서도 수분이 나오기때문에 물은 정말 자작하게 부워야 좋아요!!

 

아래 땡초쫄짜장 만들기를 참고해 주세요. 거기서 고형 8개를 사용해서 (4-5인분) 만들었거든요. 절반 사용하고 남은 절반은 떡볶이와 짜장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일석이조~!

 

돼지고기도 거의 1kg 사용했기에 소스에 고기가 반 ^^;;

 

 

 

 

 

 

 

 

 

 

 

 

 

 

떡볶이 떡만 넣으면 되었어요. 순삭 가능했습니다~

 

고기 떡볶이가 되었네요 ㅎㅎ

 

아주 맛있는 짜장떡볶이 두둥

 

누들 떡볶이로 만든 짜장떡볶이 완성입니다요~

 

 

 

 

 

 

 

 

 

 

 

 

 

 

일석이조~ 짜장밥 만들기


짜장떡볶이로 해서 먹고 남은 소스는 짜장밥을 마들었어요.

 

한끼 해결 ^^;;

 

짜장하나로 이틀은 먹었는데 먹어도 질리 않고 고기 먹는 맛도 좋았어요.

 

 

 

 

 

 

 

 

 

 

 

 

 

 

짜장소스 및 땡초쫄짜장면 만들기


 

1) 재료 : 돼지고기 900g, 양파 1개반, 파 1개, 칵테일새우 2줌 (4-5인분)

2) 양념 : 짜장고형 8개 (4-5인분) 

(물 500g + 물 추가 : 개인 취향대로 농도 묽게 하려면)

3) 부재료 먹을때 : 땡초 3-4개, 오이 1개 (2인분)

 

 

주말 메뉴추천 / 중화요리 땡초 쫄 짜장면 만들기

주말 메뉴추천 / 중화요리 땡초 쫄 짜장면 재료 및 양념 (4-5인분) 1) 재료 : 돼지고기 900g, 양파 1개반, 파 1개, 칵테일새우 2줌 (4-5인분) 2) 양념 : 짜장고형 8개 (4-5인분) (물 500g + 물 추가 : 개인

foodroom.tistory.com

 

고기와 양파를 듬뿍 넣었어요.

 

올리브유에 파를 볶아 파기름 내서 고기를 볶고 후추 뿌리고

 

양파넣고, 굴소스 1개, 설탕 1개, 고춧가루 1개 밑간을해서 

 

물을 자작하게 붓고 끌여야 더욱 좋아요. (물이 좀 오버 됬음)

 

양파에서도 수분이 나오기때문에 물은 정말 자작하게 부워야 좋아요!!

 

첫날도 쫄짜장에 짜장밥을 먹었어요.

 

새우도 있으시면 넣어주시면 좋아요. 해물쟁반짜장 느낌 살릴수있어요~

 

 

 

Daum 메인에 짜장떡볶이 by 훌리아푸드룸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