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오징어 찜 만드는 법~ 오징어게임 같은 나만의 통오징어찜 수난기

해물요리/해물,생선, 찜,조림 외

by 훌리아 2021. 10. 8. 15:57

본문

728x90
반응형

통오징어 찜 만드는 법

오징어게임은 나만의 통오징어찜 수난기


어제 저녁은 간단하게 된장짜글이로 해결한 참이었어요. ^^

다소 입이 심심할 것 같아서 신선한 오징어도 하나 구입해 왔습니다.

마트 아주머니 이미 퇴근하고 안보이시고...

아놔.. 손질해주셔야 하는데 집에서 해야되겠군 하고 사들고 왔어요. 

 

 

오징어게임은 나만의 통오징어찜 수난기

 

* 훌리아 푸드룸 유튜브 채널 *

 

 

생 오징어의 싱싱함이란... (내장과 기타등등 떼어내기)


오징어는 정말 신선했어요.

 

내장도  일단 뜯어내고

 

일단 내장 떼어내기까지는 했는데...

 

오징어눈을 떼어내면서 먹물이 터진건지 오징어 눈도 이런건지 모르겠어요.

 

오징어의 날카로운 이까지 떼어내고... 사진은 없지만 몸통에 붙은 뼈도 한가닥 있는데 그것도 떼어내고 물로 씻어냈어요.

 

오징어 작은거 하나는 냉동보관을 했어요. 다음에 오징어라면 끓여 먹을려고요.

 

 

 

 

 

 

 

 

 

 

 

통오징어찜하기 (내장은 빼냈음)


 

어떤분은 물에 넣어 삶고, 또 어떤 분은 물 없이 삶는다고 하고

그래서 저는 원래 하던대로 바닥에 물 자작하게 깔고 스텐레스 찜기 놓고 삶았어요.

삶는 시간은 물이 끓기 시작하고 2-3분내 입니다.

오래 삶아지면 질겨지니깐 삶는 시간은 되도록 짧게 해주세요!

 

오징어 큰거 한마리만 찜

 

 

 

 

집에 있던 초장 사용

 

 

 

맛있는 김과 된장 짜글이 (남은 된장찌개로 만든 짜글이)

김과 된장 짜글이 (남은 된장찌개로 만든 짜글이) 된장국이나 된장 찌개를 4-5인분씩 만들다 보니 처음은 그대로 먹고 남은 것은 짜글이를 해먹곤 합니다. 정말 맛있어요~ 밥을 자글자글 끓여서

foodroom.tistory.com

 

 

어제 급조된 청국장 짜글이예요. ㅎㅎ

 

 

 

 

 

 

 

 

 

 

 

 

 

 

 

 

아주 탱글탱하니 아주 맛있게 찜이 되었어요.

 

 

 

 

 

 

 

 

 

 

 

 

 

 

 

뜨끈할때 먹어야 되니 후다닥 끄집어 내어서

 

집게 채로 잡아 썰었어요.

 

내장과 눈, 이, 뼈를 떼어내서 속이 아주 깔끔해요.

 

오징어 몸통을 썰고

 

오징어 다리를 결에 맞게 썰었어요.

 

저녁을 소식하고 오징어찜은 입이 심심하여서 곁들여서 먹었어요. ^^

 

씹으니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았어요. ㅎㅎ

 

촉촉하고 부드러운 통오징어찜 (내장빼서 통이 아닐까요??)

 

주전부리고 과자 같은 거 안먹고 오징어 먹어서 좋았어요.

 

초장에 듬뿍 찍어서 드셔보세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