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누구나 쉽게 만드는 매콤한 낙지볶음 / 낙지소면 레시피

해물요리/해물,생선, 찜,조림 외

by 훌리아 2022. 3. 3. 14:01

본문

728x90
반응형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낙지볶음 재료 및 양념 (4인분)


1) 주재료 : 냉동 절단낙지 500g, 새우 2줌

2) 부재료 : 양파 1개, 당근 1/2개, 파 1개

3) 양념 :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후추 약간, 굴소스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생강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4) 버터 1큰술

 

낙지볶음 하나면 여러요리가 가능 아니 우리나라 요리가 쓰임이 좋지요 좋아~

 

낙지볶음 / 낙지볶음밥 레시피

 

 

절단 낙지 손질 및 야채 썰기


손질된 절단낙지지만, 소금으로 주물럭해서 다시 한번 깨끗이 찬물에 씻어서 준비했어요.

 

소금으로 주물럭한후 찬물에 씻어냄

 

 

냉도 새우도 해동해서 준비했어요.

 

양파, 당근, 파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낙지볶음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후추 약간, 굴소스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생강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후추 약간,  굴소스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생강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매콤한 낙지볶음 요리하기


낙지와 새우, 야채를 썰어서 준비한후, 요리시작~!

 

재료에 양념을 넣어 뒤섞어 주세요.

 

재우는 건 아니고, 양념이 고루 베였을면 바로 볶을 거예요. 재울 수 없는건, 야채에서 수분이 생겨서 재우는건 비추~!

 

달군 팬에 버터를 녹여서 볶았어요.

 

잘 볶아주세요.

 

야채의 숨이 누그러질 정도로만 볶아도 좋아요. 새우와 낙지는 금새 익어요.

 

 

 

 

매콤한 낙지볶음 요리완성


버터에 볶아서 더욱 맛난 매콤한 낙지볶음이 되었어요 ~ ^^

 

너무 맛있게 먹기도 했지만 ~ 역시나 밥을 안 볶아 먹을 수가 없었어요.

 

 

 

 

 

 

 

 

 

 

 

 

 

 

매콤한 낙지볶음밥


 

맛있는 매콤한 낙지볶음밥

 

 

김 가루를 뿌려서 맛있게 비볐습니다.

 

 

 

냉동 절단 낙지라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좋았어요.

 

양념을 맛있게 만들어서 휘리릭 볶으면 끝나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요리가 어렵지 않아요.

 

밥을 비벼서 먹어서 좋고, 소면을 만들어서 먹어도 좋아요.

 

 

 

 

 

 

 

 

 

 

 

 

 

 

매콤한 낙지소면 만들기


맛있는 매콤한 낙지볶음 소면

 

국수를 조금 삶아서 낙지소면을 해서 먹었어요.

 

낙지볶음 하나면 여러요리가 가능 아니 우리나라 요리가 쓰임이 좋지요 좋아~

 

절단낙지라도 살이 오동통하니 맛났어요.

 

매콤한 양념에 야채 듬뿍해서 볶아보세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