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는 밥도둑 / 얼큰한 낙지새우전골 만들기

해물요리/해물,생선, 찜,조림 외

by 훌리아 2021. 1. 22. 14:41

본문

728x90
반응형

얼큰한 낙지새우전골 재료 및 양념 (2인분)


1) 주재료 : 낙지 500g, 새우 10-15마리 (냉동)

2) 부재료 : 당면 한줌, 양파 1개반, 파 1개

3) 양념 :  고춧가루 4큰술, 간장 1큰술, 새우젓 1큰술, 후추 약간, 다진마늘 1큰술, 생강 0.5큰술

* 멸치육수 준비 (2국자)

 

 

 

 

 

 

 

낙지새우전골 재료 준비하기


 

낙지랑 새우는 손질된 냉동보관용을 사용했어요. 요긴하게 써먹기 딱 좋은~! 

 

손질된 낙지라 찬물에 깨끗이 헹굼해서 바로 쓸 수 있어요.

 

당면은 찬물에 담궈두고거나 시간이 없을땐 끓는 물에 풀어주세요. 양파는 많이 들어가면 맛이 좋아서 1개반 대파도 1개 썰어서 준비했어요.

 

낙지와 새우를 담고

 

양파와 파를 밑에 까셔도 돼요. 멸치육수를 바닥에 자작하게 깔고 끓일텐데 양파에서 수분이 충분히 빠져나오거든요.

 

 

 

 

 

 

 

 

 

 

 

 

 

 

 

 

 

낙지새우전골 재료 준비하기


고춧가루 4큰술, 간장 1큰술, 새우젓 1큰술, 후추 약간, 다진마늘 1큰술, 생강 0.5큰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다대기 양념비율입니다 ^^)

 

 

 

 

양파와 파가 수분을 뿜뿜 하기 때문에 육수는 바닥에 조금만 깔아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없어서 당면은 끓는 물에 풀어서 넣었어요. 육수를 바닥에 자작하게 깔리도록 붓고

 

뚜껑을 닫아 끓였어요.

 

양념이 잘 베이도록 잘 저어서 끓이면 됩니다.

 

 

 

 

 

 

 

 

 

 

 

 

 

 

 

 

 

 

낙지새우전골 완성~!


 

보통은 부추까지 넣어 비벼먹는데 없어서 콩나물국을 준비했어요.

콩나물만 건져서 비벼먹으면 되거든요.

김가루는 덤~!

 

 

 

 

요렇게 해서 비벼주시면 됩니다.

 

집에서도 낙새를 먹을 수 있어요. 

 

맛있게 먹었어요. 냉동이라서 질기거나 씹기 어려울려나 생각했는데 쫄깃하고 맛나서 다행이다 그랬어요. ^^;;

 

김치랑도 맛나게 먹고, 새우 엄청 넣어서 실컷 먹었어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