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목이 뻥 뚫리는 매운 낙지볶음 만들기

해물요리/해물,생선, 찜,조림 외

by 훌리아 2017. 11. 10. 11:57

본문

반응형

매콤한~이 아니라 매운 낙지볶음이 되어버렸어요. 고춧가루를 조금 많이 넣었거든요. ^^; 아래 양념양은 줄였어요. 낙지만 보면 마트에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요. 낙지볶음이 눈에 어른거려서요.ㅎㅎㅎ 부산조방낙지 근처에 식당이 많으니깐 생각나면 찾아가서 먹곤 했는데 이제 요리를 할 줄 아니깐 집에서 해먹게 되더라고요. 어렵지않고 낙지 손질하고 양념만들어서 다른 야채와 함께 볶아 드시면 됩니다. 말은 쉽죠잉?~ ㅎㅎㅎ


주재료 : 낙지 500g

부재료 : 양파, 파

함께 비벼먹을 : 콩나물국, 부추무침은 별도


매콤한 낙지볶음 양념 만들기

고춧가루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0.5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약간, 맛술 1큰술

(추가로 양파간거 조금 넣으시면 더 맛나요~ 저는 집에 있는 복숭아 액기스를 살짝 넣었어요.)

낙지 완전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500g을 5000원에 구입!

매콤한 낙지볶음 양념 만들기

고춧가루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0.5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약간, 맛술 1큰술, 

참치액 1큰술(없으면 안넣으셔도 돼요. 간장으로 깊은맛을 조절해주세요)

(추가로 양파간거 조금 넣으시면 더 맛나요~ 저는 집에 있는 복숭아 액기스를 살짝 넣었어요.)



고춧가루를 3큰술이나 넣었더니 많이 매웠어요. ^^; 기호에 맞게 고춧가루양은 조절해주세요.

생강을 저는 넣었는데, 고춧가루에 생강까지 맛이 매워져서 이것도 뺏어요. 기호에 따라~ 넣거나 말거나 해주세요.

간장량은 1큰술인데 참치액을 저는 1큰술 넣었거든요. 참치액 없으시면 간장량을 조금 늘려주셔서 맞추시면 됩니다.

설탕 0.5큰술 넣었어요.

양념완성~ ^^

낙지는 밀가루를 넣고 빡빡 씻어내고 흐르는 찬물에 씻어내주세요.





깨끗하게 씻어내서 냄비에 담아주세요.


양파가 뜸뿍들어가야 맛나요~ ^^


양념과 추가로 다시 다진마늘 한큰술 크게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끓여주시면 양파에서 나온 국물만으로도 충분이 육수가 생겨요.

저는 멸치육수를 넣어서 더 많아져서 별로더라고요.

낙지가 살짝 오그라들고 뚜껑을 열서 양념을 고루 섞어주세요.


낙지를 너무 익혀버리면 질겨집니다. 적당히 익혀주세요~^^


(참고링크) 부추무침 : http://foodroom.tistory.com/303

부추무침 양념 : (부추량 한 줌) 

고춧가루 3 큰술, 설탕 1~1.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참치액 0.5큰술, 후추 조금, 참기름 조금, 참깨



밥에 얹어서 비벼도 좋고요


아예 통째 밥을 넣고 부추무침과 콩나물국 콩나물 건져서 비벼도 좋아요.

완전 맛나요~

쓱쓱 비벼서 맛나게 먹었어요~ ^^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