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스끼야끼 소스를 활용한 소고기 전골 만들기

국물요리/샤브샤브,전골

by 훌리아 2018. 6. 25. 11:15

본문

728x90
반응형

소고기 전골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소고기(500g) (3~4인분)
2) 부재료 : 알배추 1개, 팽이버섯 1개, 청상채 4개, 표고버섯 3-4개
3) 소스 : 스끼야끼 소스 1~2큰술
4) 멸치육수 준비, 달걀 노른자 준비


소고기 전골 요리 순서


1) 멸치육수를 먼저 준비해주세요.
2) 준비된 부재료(알배추 1개, 팽이버섯 1개, 청상채 4개, 표고버섯 3-4개)를 넣은 냄비에 육수를 붓고 끓여주세요.
3) 스끼야끼 소스를 기호에 맞게 넣고 끓여주시다가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4) 얇게 썬 소고기를 구워서 부재료와 살짝 익혀서 날계란에 찍어 소스와 먹는게 일반적이긴 하나 기호에 맞게 해주세요~
저는 우리 전골식으로 소고기를 넣고 끓이는 식으로 했어요. -끝-


일본 스끼야끼 소스를 활용한 소고기 전골 만들기



일본식 전골 스끼야끼는 소고기, 파, 쑥갓, 표고버섯 등을 넣어 끓인 요리입니다. 특이사항은 가스오부시와 간장 등 단맛을 내는 것입니다. 스끼야끼가 샤브샤브와 다른점은 소고기를 구워서 간장소스와 부재료(배추, 양파, 우엉, 죽순, 숙주나물, 청경채 등 야채)와 함께 살짝 익혀서 날계란과 소스에 찍어 먹는 방식입니다. 



미우새(미운 우리 새끼) 예능을 보면서 이상민씨가 사유리씨 일본 본가에 방문해서 스끼야끼를 먹는 모습을 보고 무척 해먹고 싶더라고요~ ^^; 그래서 스끼야끼 소스와 날계란만을 가져서 소고기 전골에 활용해 보았어요~ 샤브샤브와는 다른 스끼야끼 더라고요.
스끼야끼는 소고기를 소스에 구워내서 살짝익힌 채소와 함께 날계란에 찍어 소스와 함께 먹는데, 저 그냥 우리네식 전골에 스끼야끼 소스로 간을 맞추고 소고기 넣고 끓여냈습니다. 대신 건져서 먹는 식으로 날계란에 스끼야스 소스와 함께 먹었어요. 달짝지근한 맛(다랑어의 맛, 감칠맛이 깊음)이 부드럽고 육수맛이 깊어져서 맛있었어요 ^^


1. 재료 및 소스 준비

스끼야끼 소스 kikkoman sukiyaki sauce

알배추, 표고버섯, 팽이버섯, 청경채 손질하기







2. 각종 채소와 버섯을 넣고 멸치육수 붓고 끓이기



3. 스끼야끼 소스 1-2큰술 넣고 끓이기



4. 끓는 육수에 소고기 넣기





우선 살짝 익힌 소고기를 날계란에 찍어 소스에 찍어서 시식해 보았습니다~ ^^

날계란이 그다지 비리지 않더라고요. ^^








5. 끓는 육수에 본격적으로 소고기 넣기



5. 살짝 소고기를 익혀서 야채와 함께 소스와 날계란에 찍어서 먹어요~ ^^

스끼야끼 실제로 구워서 이렇게 먹어야 하지만 패스~ ^^; 저만의 방식으로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남은 육수에 밥으로 볶아서 먹었어요~ 전복죽 느낌이었어요. ㅎㅎ

김가루와 참기름을 둘러서 마무리 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