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은 돼지고기 비계로 신김치 볶음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18. 3. 19. 14:42

본문

728x90
반응형

남은 돼지고기 비계로 신김치 볶음


가끔 돼지고기로 요리를 하려다 보면 비계가 너무~ 많아서 잘라내거든요. 이 남은 비계는 버려지긴 하는데 신김치 볶음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호불호)가 강할듯한데요. 돼지기름은 몸에 나쁘고 많이 먹을때는 당연히 더 나쁘다고 알고계시지요. 사담입니다만, 많이 먹어도 건강을 유지하는 비법?은 음식의 퀄리티(질)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패스트푸드만을 섭취하면 건강의 이상 신호가 오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이지요. 그런데 돼지 비계가 패스트푸드처럼 나쁘기만한 기름일까요?


육류섭취가 비만과 성인병을 부른다?


돼지는 삼겹살을 제외하고 지방이 많지 않아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으로 우리가 가까이 해야할 식품입니다. 육류가 건강을 해친다고 해서 금하기도 하지만, 실제로 육류섭취가 많아서 질병유발이 아니라 운동 부족으로 인한 생활습관 때문에 비만과 성인병이 날로 늘어난 것입니다. 


돼지 비계는 버터보다 지방이 적고 비타민 D가 풍부하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뇌졸증, 낮으면? 암의 원인이 됩니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면서 균형잡힌 식사를 해야합니다. 돼지고기에는 스테아린산이 풍부, 체내 콜레스테롤 증가 억제, 좋은 콜레스테로(리포단백질)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돼지고기 지방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도 많이 들어 있어 혈관에 쌓여있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억제시키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철분도 많아 빈혈예방도 됩니다. (환자에겐 지방함량이 높은 삼겹살보다 등심, 앞다리살 부위로 섭취를 권장)



남은 돼지고기 비계로 신김치 볶음


재료 : 신김치 반포기, 돼지비계

양념 : 설탕 2-3큰술, 들기름 1큰술




돼지 비계와 신김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




팬에 돼지비계를 우선 볶아주세요 (팬이 돼지비계로 촉촉해 지도록 해주세요)




신김치를 든채로 뚝뚝 가위로 잘라서 넣었어요. 시간이 없어서 ^^;;




김치를 잘라서 넣은후 (김치의 신맛을 줄이기 위해서 설탕을 넣어주세요)



신김치의 신맛의 정도에 따라 (취향에 따라 신맛을 좋아하시면 그대로 둬도 됩니다) 설탕을 뿌려주시면 신맛이 줄어듭니다.

설탕을 더 넣을 수록 신맛이 줄어들어요. 설탕을 너무 넣으면 칼로리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겠지만요 ^^;;



3년된 묵은지여서 설탕을 제법 넣었어요. ^^;;





설탕이 녹아들고 김치를 충분히 익혀주세요. 그리고 돼지비계는 골라서 빼주세요. (비계는 버림)



불을 끄고, 식힌후에 들기름을 마무리로 둘러주시면 됩니다. 열기가 남은 상태에서 후다닥 해버렸지만, 꼭 그렇게 해주세요. 들기름은 열에 산화되어서 건강에 나쁘거든요. 들기름은 있는 그대로 드셔야 합니다.



전혀 표나지 않는 김치볶음인데요~ 요리과정은 분명 있었습니다 ^^; 



그냥 볶았을때 보다 너무 맛있고요. 자꾸 손이가는 반찬 1개 획득하실 수 있으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