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초밥 만들기~ 집에서 초밥 먹고 싶을 때 / 회초밥 & 연어초밥 만들기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21. 3. 22. 16:06

본문

728x90
반응형

집에서 초밥 만들기~ 

회초밥 & 연어초밥 만들기


초밥 양념 비율 식초 : 설탕 : 소금 = 4 : 2 : 1 

 

* 두껍게 썰은 회포장(광어, 우럭) , 연어 진공포장된 생연어 준비

 

회초밥 & 연어초밥 만들기

 

 

 

회 & 연어 재료 준비


 

광어, 우럭 회포장 1개와 노르웨이산 연어(진공팩) 1개를 준비했어요.

저희는 회를 두껍게 썰어오는 편이예요~ 

 

회초밥을 먹고 너무 맛나서 연어초밥까지 도전했어요~!!

 

 

와사비  준비


생와사비 준비

 

 

와사비는 100% 생와사비를 사용했어요.

 

 

 

 

 

 

 

 

 

 

 

 

초밥  (식초 : 설탕 : 소금 = 4 : 2 :1) 만들기


2배식초인 경우는 양을 적게 해서 조절해 주세요.

 

보통은 4 : 2 : 1 인데 2배 식초라면 3 : 2 : 1 추천

 

새밥을 준비해서
(식초 : 설탕 : 소금 = 4 : 2 :1) 비율로 섞어주세요.

 

점성이 생겨났기 때문에 일회용 장갑을 끼고 할 수가 없어요. 손을 깨끗이 씻고 물을 묻혀가며 손으로 밥을 쥐어주세요. ^^

 

초밥 준비하기 (와사비는 기호에 맞게 적당히)

 

 

 

 

 

 

 

 

 

 

회초밥 (우럭, 광어) 만들기


밥위에 회를 얹어 주시면 됩니다~

신선한 회를 준비하셔야 겠지요~~~

 

회가 두꺼워야 제맛~!

 

처음 해먹는 회초밥이라 사실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

 

단숨에 먹어취움 ^^;;;;

 

와사비는 좀 많아서 코 뻥 뚫렸어요. ㅎㅎ

 

간장에 찍먹함

 

 

 

 

 

 

 

 

 

 

 

 

연어초밥 만들기


연어초밥을 워낙 좋아하지만, 생연어를 집에서 해먹으려니 조금 많이 느끼하더라고요.

(비린맛은 없었어요.) 진공포장된 노르웨이산 연어라는 걸 믿어의심치 않고 레몬이라도 있었으면 조금 나았으려나??

그게 조금 아쉬웠어요.

아무튼 와사비와 간장소스를 듬뿍 해서 먹었어요. ^^;;

 

 

생연어 두툼하게 썰기

 

* 연어의 기름 제거방법 *

키친타올로 가볍게 두들겨서 닦아내 주세요. 

 

생각보다 양이 많았어요. 남는 건 양파슬러시와 갈릭소스와 함께 먹었어요.

 

 

연어초밥 완성

두툼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요.

 

2인분 기준

 

남은 연어와 양파슬러시

 

갈리소스

 

느끼함을 해소

 

간장소스 듬뿍

 

와사비와 간장 듬뿍 느낌함 해소가 가장 중요했던 연어초밥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