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쿠쿠밥솥 내장까지 넣은 진한 전복죽 (영양죽) 만들기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21. 4. 20. 13:00

본문

반응형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쿠쿠밥솥] 내장까지 넣은 진한 전복죽(영양죽) 만들기


* 전복죽 재료  : 쌀 2컵, 참기름 2큰술, 전복 3개, 소금 0.5큰술

  (쌀한컵에 전복 한개가 기본, 전복이 작아서 3개 넣었어요)

 

1) 쌀을 씻어 불려둠

2) 전복을 솔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낸후 날카로운 이는 잘라 내고, 내장을 떼어냄

3) 전복을 참기름에 살짝 볶기

4) 내솥에 불린 쌀과 볶은 전복을 넣고, 소금 0.5큰술 넣음

4) 물을 영양죽 물눈금 1까지 붓기 (쌀 1컵, 물눈금 1)

   (묽게 드시려면 물을 더 부워주세요)

5) 뚜껑을 잠그고 메뉴/선택 버튼을 눌러 영양죽 선택함. 

6) 보온으로 되면 간을 본후 기호에 맞게 소금을 넣어 가볍게 저어 줌

 

 

 

[쿠쿠밥솥] 내장까지 넣은 진한 전복죽 만들기

 

 

전복죽 준비하기


쌀 물에 불려 주세요. 

 

전복을 솔로 깨끗이 씻어내 전복 껍질을 벗겨내 주세요.

 

전복의 날카로운 이를 잘라내주고, 내장을 따로 떼어내 주세요.

 

전복을 얇게 썰어주세요.

 

 

약불에 전복을 참기름에 살짝 볶아주세요.

 

 

 

 

 

 

 

 

 

 

 

 

 

 

[쿠쿠밥솥] 내장까지 넣은 진한 전복죽 만들기


 

볶은 전복과 떼어낸 내장을 준비하기

 

 

볶은 전복과 떼어낸 내장을 불린쌀과 섞어주세요.

 

소금간은 전복죽이 완성한 다음에 하셔도 됩니다만 저는 미리 간을 했어요 ^^

 

전복을 볶아서 참기름을 추가로 넣지 않아도 됩니다만 저는 더욱~ 고소하라고 살짝 아주 살짝 더  넣었어요. ㅎㅎㅎ

 

쿠쿠 영양죽 선택한후 취사 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제법 걸렸어요. 아주 푹 ~ 죽이 잘 되었어요.

 

쌀2컵에 물눈금 2.5 (전복죽 량이 좀 많아요) 

 

 

 

 

 

 

 

 

 

 

 

 

 

 

[쿠쿠밥솥] 내장까지 넣은 진한 전복죽 완성~!


여름오기전에 몸보신 어떠세요? 몸이 아플때만 먹는 전복죽이 아니라 영양식으로 만점인 전복죽입니다~!!

 

 

참깨로 마무리

 

고소하고 부드러운 전복죽 한그릇 (요건 2인분량입니다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