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도시락 / 땡초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21. 3. 10. 18:13

본문

728x90
반응형

땡초참치마요 주먹밥 (2인분)


1) 주재료 : 김가루, 참치캔 1개, 땡초 1~2개

2) 양념 : 마요네즈 2~3큰술, 후추 

(* 매운 고추 맛을 조금 더 느끼고 싶다 싶으시면 2개를 넣어주세요

저는 1개를 넣었더니 2개 넣어도 되겠다 싶을만큼 매운맛이 크지 않더라고요)

 

 

땡초참치마요 주먹밥

 

 

 

 

 

땡초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밥은 2인분을 준비해주세요.

 

 

돌자반김가루를 준비했어요. 참치캔은 1개 준비

 

 

 

참치캔 기름은 버려낸 후 참치를 으깬후 밥과 섞어 주세요.

 

 

마요네즈는 취향에 따라 넣어 섞어주세요. 저는 2-3큰술 정도 넣었어요. (적당히)

 

 

땡초를 1개 다져 넣었는데 2개 정도 넣어도 맛나겠다 싶었어요.

마요네즈와 참치가 매운맛을 희석하기도 해서 그다지 맵지 않더라고요 ^^

 

 

 

 

 

 

 

 

 

 

 

 

 

 

 

 

 

 

 

 

 

땡초를 넣어 참치와 밥, 마요네즈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참치의 고유 비린맛은 후추를 넣어서 감했어요. 후추 좋아하시면 넣어주세요.

 

 

 

 

 

돌자반 김가루를 넣어 마지막으로 섞어 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밥을 뭉쳐주세요.

 

 

두손으로 꾹 힘있게 뭉친후 둥글게 둥글게 돌려주시면 단단히 뭉쳐집니다.

 

 

 

 

 

 

 

 

 

 

 

 

 

 

 

땡초참치마요 주먹밥 완성~~ ^^


주먹밥이 10~12개 정도 나오는데 혼자서 먹기는 많고, 둘이 먹기엔 다소 적을 수 있겠더라고요.

밥을 더 넣어도 되는데 다이어트 중이라 참았어요. ^^;; 

 

 

도시락을 싸서 봄나들이 한번 가보고 싶은데.. (사람없는 곳으로.. ^^;;) 

코로나여 어서 물러가라~~~~~

 

 

 

참깨는 함께 넣고 섞었어야.... ^^;;

 

 

 

국물이 빠지면 섭하죠? 어묵 김치콩나물국과 함께 먹었어요.

 

한 주먹밥 하시겠어요? ^^

 

스팸 주먹밥 링크

foodroom.tistory.com/725

 

주말 간단요리~ 고소한 스팸(햄)주먹밥 만들기

주말 간단요리~ 고소한 스팸(햄)주먹밥 만들기 평소에 요리하고 남은 감자나 당근, 호박 등을 볶음밥 재료로 쓰려고 잘게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해 뒀어요. 주말에 꺼내서 볶음밥이나 주먹밥을

foodroom.tistory.com

불닭소스 참치주먹밥 링크

foodroom.tistory.com/969

 

핫한 불닭소스 넣은 참치주먹밥

핫한 불닭소스 넣은 참치주먹밥 만들기 재료 준비 1) 참치1캔, 마요네즈, 불닭소스, 김 2) 밥 2-3인분 밥(2-3인분) 준비 1) 밥에 참치 넣고 주물럭 2) 감당할 정도로 불닭소스 넣기 3) 마요네즈 넣기 (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