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물 볶음밥 황금레시피~ 짭조름하면서 매콤한 해물볶음밥 만들기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21. 3. 5. 12:01

본문

728x90
반응형

해물 볶음밥 황금레시피

짭조름하면서 매콤한 해물볶음밥 재료 및 양념(3~4인분)


1) 재료 : 해물모듬 200g (한치살, 대왕오징어채, 가리비살, 홍합살, 오징어채, 절단 쭈꾸미, 바지락살, 생새우살)

2) 부재료 : 양파1개, 파 1/2개, 마늘 반줌, 

3) 고추기름 만들기 : 고춧가루 2큰술, 올리브유 넉넉 5큰술(+)

4) 굴소스 3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참깨

* 맛술, 미림 사용, or 소주 2큰술

 

 

 

 

 

 

모듬 해물 씻어서 준비하기


마트에 가면 아래사진과 같이 모듬해물이 있어요. 

저는 추가로 큰새우를 7-8마리 더 넣었어요.

 

 

해물모듬 200g (한치살, 대왕오징어채, 가리비살, 홍합살, 오징어채, 절단 쭈꾸미, 바지락살, 생새우살)

 

(마늘, 파 + 올리브유 + 고추가루 2큰술) - 고추기름 만들기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적당히 붓고, 썬 마늘, 파를 우선 볶아주세요.

 

마늘 파 향이 기름에 녹아나서 퍼져요~

 

여기에 고춧가루 2큰술 넣고 추가로 올리브유를 조금 더 넣어서 진득하게 고추기름을 만들어 냈어요.

 

 

 

 

 

 

 

 

 

 

 

 

 

 

해물볶음밥 만들기 Gogo~!!


고추기름이 만들어진 상태에서 해물을 넣어주세요.

비린맛이 날 수 있으니 맛술, 미림 (or 소주)를 1-2큰술 넣어주세요.

 

저는 큰새우를 더 추가로 넣었어요.

 

양파와 듬뿍 넣어서 함께 볶았어요.

 

후추를 넉넉히 뿌려주고

 

소주를 대략 가늠해서 넣었어요. 비린맛이 날수가 있어서요

 

굴소스를 3큰술 넣었어요. (저희는 3인분량이 되었는데, 4인분정도로 생각하셔도 무방)

 

해물이 거의 익을 정도로 계속 볶아주세요.

 

밥을 인분에 맞게 재료에 맞게 넣어서 볶아주세요.

 

참기름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안넣으셔도 무방 저희는 직접짠 참기름 가져온터라 한바퀴 휙 둘렀어요. ^^

 

 

 

 

 

 

 

 

 

 

 

 

 

나만의 찐맛, 해물볶음밥 완성


 

 

어제는 분명 콩나물어묵김치탕을 해서 해물볶음밥이랑 같이 먹으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해물볶음밥만 만들어서 먹었어요. ㅎㅎ

 

 

짭조름하면서 매콤한 해물 볶음밥입니다.

 

어제 완전 과식했어요 ㅎㅎ

 

새우를 좋아해서 더 넣었더니 원없이 먹었네요.

 

 

냉동인데도 쭈꾸미가 질기지 않고 부들부들 좋았어요.

 

갓김치와 익은김치로 함께 먹었어요.

 

 

다음 main에 해물볶음밥 by 훌리아 thankU~!!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