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안에 쏙~ 단짠단짠 쥐포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19. 9. 6. 14:46

본문

728x90
반응형

 

입안에 쏙~ 단짠단짠 쥐포볶음 만들기


쥐포 1+1 사서 반찬도 만들고 술안주도 만들어 여러모로 쓸모가 많았어요. 다만 손바다만해서 뭐해먹을께 없구만- 아쉬웠을뿐입니다. 작은 반찬통에 들어갈 만큼 조그맣게 쥐포볶음을 만들었어요. 먹기 간편하게 잘게 잘라서 볶았어요. 양념은 진득하게 되로록 재료보다 넉넉히 만들고요.

 

쥐포볶음 재료 및 양념


1) 재료 : 미니 쥐포 10장

2) 양념 : 다진마늘 0.5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0.5큰술, 올리고당 1큰술

3) 버터는 먼저 녹여서 쥐포를 볶는데 사용했어요.

 

 

 

 

 

 

 

쥐포볶음 만들기 순서


1) 달군팬에 버터를 녹인후 자른 쥐포를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2) 준비된 양념을 붓고 살짝 졸여붙도록 볶아주세요.

3) 참깨를 뿌린후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끝!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


 

 

 

 

 

 

 

 

 

쥐포볶음 요리순서


 

조금 작은 사이즈의 쥐포예요.

 

가위로 잘게 잘랐어요.

 

 

 

쥐포볶음 간장양념 만들기


다진마늘 0.5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0.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오늘 저녁은 뭐 먹을까?


 

 

 

 

 

 

 

 

달군팬에 버터를 녹여 쥐포를 볶아주세요.


 

 

 

노릇해지도록 볶아주세요.

 

 

 

간장양념을 붓고 볶아주세요.

 

살짝 졸아들도록 볶아주세요.

 

 

 

참깨로 뿌리면 끝!

 

 

 

 

 

 

 

 

 

 

오늘밤 야식은 뭐 먹을까?


 

 

 

 

 

 

 

 

 

 

쥐포볶음 완성


 

버터에 볶아내서 고소하기도 하고 간장양념에 굴소스는 단짠단짠한 맛을 내어요~

 

작은 반찬통 하나 채울 양이예요. 정말 한입거리. ㅎㅎㅎ

 

그래도 2-3일 반찬으로 먹었으니깐 나쁘지 않았어요.

 

 

맨밥에 먹어도 맛나고.. 그냥 집어먹어도 만나고.. ㅎㅎ

 

 

볶음밥이랑 먹어서 맨밥사진이 없네요. 아쉽아쉽~~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