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마늘향 중화풍 감자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19. 6. 25. 16:32

본문

728x90
반응형

 

파마늘향 중화풍 감자볶음 만들기


재료는 큰감자 2개, 양파 1개반, 스팸햄1/2개 사용을 했어요. 중화풍이라고 해서 뭐 대단히 그럴듯하게 한것은 아니예요. ^^;; 파, 마늘 기름을 내서 향을 충분히 만든후에 감자를 볶고, 양파, 햄 순으로 볶았어요. 파, 마늘 향을 내면 풍미작렬이거든요. 먹을때마다 입맛돋게 해요. 간단한 요리이면서도 감자볶음은 하던데로 하는 편이라서 잘 바뀌지 않지만, 굴소스를 쓰면서 요리가 중화풍이 되버린듯해요.ㅎㅎ

 

감자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큰감자 2개

2) 부재료 : 양파 1개반, 스팸햄 1/2개, 파 한줌, 마늘 한줌

3) 양념 : 굴소스 2-3큰술,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참기름 0.5큰술

 

 

 

 

 

 

 

 

감자볶음 요리순서


1) 재료 준비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붓고, 파, 마늘을 볶아주세요.

3) 파, 마늘향이 나며 노릿하게 구워졌을때 감자를 넣고 볶아주세요.

4) 감자 익었을 쯤에 양파를 넣고 볶다가,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5) 햄을 넣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참기름을 둘러주고 마무리해주세요.

 

 

 

 

 

 

 

 

 

 

오늘 점심은 무엇을 드실래요?


 

 

 

 

 

 

 

 

감자볶음 재료준비


 

감자, 양파, 스팸햄을 썰어주세요. (집에 남았던 스팸햄을 써는데 잘 부러져서 단단한 햄을 사용하면 더욱 좋아요~ ^^)

 

감자볶음 만들기 시작


 

파, 마늘을 한줌씩 썰어서 준비한후, 달군팬에 식용유를 붓고 볶아주세요.
식용유는 넉넉히 붓고 파, 마늘을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파, 마늘 향이 진하게 나요. 

 

채썬 감자를 넣고 감자가 익을 정도로 잘 볶아주세요.

 

후추를 좋아해서 재료 넣고 한번씩 후추를 조금씩 뿌려주었어요.

 

 

 

 

 

 

 

 

감자볶음 할때 팬에 눌러붙지 않도록 식용유를 중간중간 넣고 볶았어요. 

 

감자가 익었을때 굴소스 2큰술, 소금간을 했어요. (소금간은 마지막에 해주시는게 좋아요! ^^;;)

 

감자가 가장 늦게 익어서 양파와 햄은 나중에 볶아주세요.

 

양파가 살짝 익었을때 햄을 넣고 볶아주세요. 스팸햄이 집에 남아서 사용했는데 잘 부서져요. 단단한 햄 사용하시면 좋아요!! (간을 보고 굴소스를 한큰술 더 넣었어요. 밥반찬이다보니 간이 좀 되도록 했어요)

 

참기름은 살짝 둘러주고, 마무리했어요~~ ^^

 

 

 

 

 

 

 

 

 

 

오늘 저녁은 무엇을 드실래요?


 

 

 

 

 

 

 

 

 

중화풍 감자볶음 완성


 

접시에 담아 참깨를 뿌렸어요.

 

감자볶음 만들어서 2-3일은 먹을 수 있겠지? 라고 생각했어요. ㅎㅎ

 

집에 남은 스팸햄도 사용하고, 남은 감자 2개도 사용하고, 사실 1개 남은 감자도 감자전을 한쪽 만들어서 먹었어요. ㅎㅎ

 

요즘 한창~ 감자철이다보니~ 감자가 큼지막하고 희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ㅎㅎ

 

 

 

 

 

 

 

 

 

김치찌개랑 감자볶음으로 저녁한끼를 해결했어요.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