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추반찬 소야] 매콤새콤 소세지야채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19. 7. 10. 10:53

본문

728x90
반응형

 

[강추반찬 소야] 매콤새콤 소세지야채볶음 만들기


술안주로 먹었던 기억만 있지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기는 처음이예요. ^^; 아무튼 소야라고 해서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내가 알던 소세지야채볶음이더라고요. 맛도 익히 알던 맛이라 '그래~ 이맛이야!'라고 생각했지요.ㅎㅎㅎ 고추장과 케첩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우리에겐 이런맛도 즐길수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할까요? 고추장이 없다면 이런맛을 못느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지채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소세지 200-250g

2) 부재료 : 양파 1개반, 애호박(or 피망) 1/2개, 당근 1/2개, 마늘 반줌

3) 양념 : 고추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케첩(5-6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참깨, 후추약간

* 양념을 걸죽하게 넉넉히 넣었어요. (개인차 있을수있고~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매콤새콤 소야~!! 집에서 만든 소야~~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세지채볶음 만들기 순서


1) 소세지와 야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달군팬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3) 야채를 넣고 후추를 살짝 뿌린후 볶아주세요.

4) 소세지를 넣고 볶다가 양념을 넣고 볶아내주세요. (끝)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


 

 

 

 

 

 

 

 

 

세지채볶음 만들기 시작


 

소세지와 야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얇게 썰어낸 마늘을 노릇하게 볶아내 마늘향을 내주세요. (마늘이 잡내를 잡아줌)

 

야채를 넣고 후추를 살짝 뿌린후 볶아주세요. (야채를 익어갈쯤 소세지를 넣어주세요)

 

칼집을 낸 소세지를 넣고 양념을 차례로 넣어주세요.

 

 

 

 


소세지야채볶음 양념 

고추장 1큰술 + 굴소스 1큰술 + 케첩 5~6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참기름 1큰술


 

 

고추장 맛이 강하지만 1큰술을 넣고 다른 양념을 맞추어 넣었어요.


 

 

 

 

 

 

오늘 저녁은 뭐 먹을까?


 

 

 

 

 

 

 

 

 

 

 

캐첩은 3큰술 넣고 맛을 본후 2큰술 더 넣었답니다. 그리고 굴소스 1큰술 넣고, 올리고당 1큰술을 넣었어요.

 

간을 본후 케첩량은 조절해주세요. (기호에 맞게)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오늘밤 야식은 뭐 먹을까?


 

 

 

 

 

 

 

 

 

 

세지채볶음 완성!!


 

양념을 넉넉하게 해서 뭔가 군침이 돈달까.. 아무튼 밥도 비벼먹을 수 있겠다 싶어서 다음날 비벼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

 

고추장과 케첩의 콜라보레이션! 완전 맛져서 기절... ^^;;

 

이런 오리지널맛은 오랜만이었어요.ㅎㅎ

 

피망을 넣으면 더 맛있었을지 모르겠는데 없어서 애호박넣었어요.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