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입맛에 딱 짭짤한~ 멸치볶음 반찬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0. 1. 2. 13:09

본문

728x90
반응형

 

내 입맛에 딱 짭짤한~ 멸치볶음 반찬 만들기


멸치를 씹으며 스트레스가 풀린다며 제가 고추장멸치볶음을 만들어서 먹었거든요,ㅎㅎ 이번에 단짠단짠 멸치볶음을 만들었어요. 볶음용 큰멸치를 사서 멸치 머리와 똥을 떼어내고 달군 팬에 마른 멸치를 볶아 비린내를 가시게 한후, 다시 달군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붓고, 양념을 차례로 넣고 볶았어요. 많이 단짠이라~ 밥반찬용으로 먹었습니다.~

 

단짠단짠 멸치볶음 양념


1) 주재료 : 멸치 한봉지 (4-5줌)

2) 양념 :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약간, 올리고당 3큰술, 참기름 0.5큰술

 

 

 

 

 

 

 

짭짤한~ 멸치볶음 반찬

 

단짠단짠 멸치볶음 만들기 순서


1) 볶음용 큰멸치 머리와 똥을 떼어내주세요.

2) 달군팬에 멸치를 볶아 비린내를 제거해주세요.

3) 달군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붓고 멸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4) 약불에 놓고 양념을 차례로 넣은 후 볶아주세요.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단짠단짠 멸치볶음 만들기 시작~!


 

 

볶음용 멸치 머리와 똥을 떼어주세요. 달군팬에 볶으면 비린내가 가십니다~ 

 

 

달군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붓고 멸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약불에 놓고) 멸치볶음 양념 차례로 넣어주세요.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약간, 올리고당 3큰술, 참기름 0.5큰술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많이 단짠단짠이여요~)

 

후추약간, 생강가루 약간 (or 맛술 약간) - 비린맛 제거

 

올리고당 3큰술(or 설탕 1.5-2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사진은 너무 많이 들어갔음)

 

참기름 0.5큰술 살짝 둘러주세요.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짭짤한~ 멸치볶음 완성!!


 

기호에 맞게 단맛을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제 입맛에도 많이 단짠이었는데~ 밥이랑 먹기는 좋아서 그대로 뒀어요 ^^)ㅎㅎㅎ

 

잔멸치도 맛나지만, 스트레스엔 볶음용 큰멸치가 최고예요. ㅎㅎ 씹을때 기분이 좋아집니다. ㅎㅎㅎㅎ

 

접시는 사진용이고요~ 반찬통 큰거 하나정도 나왔어요. 여기에 고추장만 넣어도 고추장멸치볶음이 됩니다~ ㅎㅎ 

 

 

밥이랑 멸치볶음~ 맛나요~~

 

 

**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https://foodroom.tistory.com/778

 

입맛 당기는 밥반찬~ 매콤한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입맛 당기는 밥반찬~ 매콤한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씹는데 공을 들이면 스트레스가 다소 풀리는 기분이 들어요. 멸치를 좀 큰걸 사서 똥을 떼는 수고로움을 거쳐 매콤한 멸치볶음을 만들어서 먹었어요. 멸치가..

foodroom.tistory.com

** 오징어채 볶음

https://foodroom.tistory.com/802

 

매콤짭짤한 고추장 오징어채 볶음 반찬

매콤짭짤한 고추장 오징어채 볶음 반찬 고추장 멸치볶음에 쏙 빠졌다가 오징어채볶음까지 하게 되었어요. ㅎㅎ 멸치는 볶음용 큰멸치라 머리와 똥을 떼느라 손이 많이 갔지만 너무 맛있어서 계속 이어서 반찬을 하..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