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추장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입맛 당기는 밥반찬~ 매콤한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19. 12. 12. 11:44

본문

728x90
반응형

고추장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입맛 당기는 밥반찬~  매콤한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씹는데 공을 들이면 스트레스가 다소 풀리는 기분이 들어요. 멸치를 좀 큰걸 사서 똥을 떼는 수고로움을 거쳐 매콤한 멸치볶음을 만들어서 먹었어요. 멸치가 크면 꼭꼭 씹어야 하잖아요. 그럴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 오랜만에 멸치볶음 하려고 건어물 가게에 들러 직접 볶음용 멸치중에서 큰걸 골라 사가지고 왔어요. ㅎㅎㅎ

 

고추장 멸치볶음 양념


1) 주재료 : 멸치 한봉지 (4-5줌)

2) 양념 :  고추장  2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약간, 올리고당 3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0.5큰술

 

 

 

 

매콤한 멸치볶음

 

 

고추장 멸치볶음 요리순서


1) 달군팬에 마른멸치를 센불에 바짝 볶아서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2) 멸치를 따로 접시에 두고, 팬을 정리한후 식용유를 붓고, 양념을 넣어주세요.

3) 멸치를 다시 팬에 넣어 양념을 뒤섞어 주세요. 약불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멸치 머리와 똥 떼기


볶음용 큰멸치라 머리와 똥을 떼어내주세요~ 함께 볶으면 쓴맛이 나거든요!

 

 

 

멸치볶음 고추장 양념 만들기


고추장  2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약간, 올리고당 3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0.5큰술

 

고추장  2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생강가루 약간 - 매운맛과 깊은맛 비린내를 잡아줍니다~

 

올리고당과 설탕은 단맛으로 짠맛을 잡아줘요. 기호에 맞게 간맞추기를 해주세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멸치볶음 만들기


달군팬에 마른 멸치를 센불에 볶아 비린내를 공기 중으로 날려주세요.

 

접시에 담아두고 팬을 정리해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붓고, 양념을 넣어 끓이다 중약불에 멸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 식용유는 적당히 부워주세요. (저는 좀 많이 부워졌어요. ㅎㅎ ^^;;)

 

양념을 고루고루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센불에 하면 양념이 탈수있어요.

 

 

 

 

 

 

 

 

 

오늘밤 야식은 뭘 먹을까?


 

 

 

 

 

 

 

 

 

매콤한 멸치볶음 완성


멸치복음은 작은 반찬통이 3개 정도 나왔어요. (위는 사진용 ^^;)

 

 

먹을 수록 맛나고, 다음날 먹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뜨끈한 밥에 멸치볶음 하나 얹어서 밥 2공기는 뚝딱할 수 있을듯했어요. ㅎㅎ

 

도시락 반찬으로도 굿굿

 

씹을수록 기분이 좋아지기도 했고요~ ㅎㅎㅎ

 

매콤한 멸치볶음입니다~

 

 

 

** 오징어채 볶음

https://foodroom.tistory.com/802

 

매콤짭짤한 고추장 오징어채 볶음 반찬

매콤짭짤한 고추장 오징어채 볶음 반찬 고추장 멸치볶음에 쏙 빠졌다가 오징어채볶음까지 하게 되었어요. ㅎㅎ 멸치는 볶음용 큰멸치라 머리와 똥을 떼느라 손이 많이 갔지만 너무 맛있어서 계속 이어서 반찬을 하..

foodroom.tistory.com

 

** 단짠단짠 멸치볶음

https://foodroom.tistory.com/781

 

내입맛에 딱 짭짤한~ 멸치볶음 반찬 만들기

내 입맛에 딱 짭짤한~ 멸치볶음 반찬 만들기 멸치를 씹으며 스트레스가 풀린다며 제가 고추장멸치볶음을 만들어서 먹었거든요,ㅎㅎ 이번에 단짠단짠 멸치볶음을 만들었어요. 볶음용 큰멸치를 사서 멸치 머리와 똥..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