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밑반찬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만드는법~ 양파 넣은 생 오이무침 액젓 레시피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22. 11. 7. 15:30

본문

728x90
반응형

밑반찬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만드는법

양파 넣은 생 오이무침 액젓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가시오이 4개

2) 부재료 : 양파 1개

3) 양념 :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젓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약간, 생강 약간, 산초가루 조금

(버무리고 마지막에 참기름 1큰술, 깨소금 넣기)

 

 

 

양파 넣은 생 오이무침 액젓 재료 및 양념

 

 

 

 

 

오이무침 재료 준비하기


가시오이 4개를 씻어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완전히 깔끔히 벗기지 않았는데, 초록색감이 남도록 했어요.
완전히 다 벗기셔도 좋아요~ 

 

 

오이는 썰고 싶으신데로 썰면 되시는데~ 저는 길쭉하게도 썰어보고 한 입크기로 썰어보고 다 좋았어요.

 

요렇게 썰면 한 입에 쏙 들어가요

 

양파를 채썰어서 준비했어요

 

오이와 양파를 너른 용기에 담아서 잘 뒤섞어주세요.

 

양념을 넣고 다시 한번 더 뒤섞을 예정이예요.

 

 

 

 

 

 

 

 

 

 

 

 

 

 

오이무침 양념 만들기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젓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약간, 생강 약간, 산초가루 조금)
(버무릴때 참기름과 깨소금을 추가로 넣어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산초가루를 조금 넣어봤어요. 김치처럼 맛을내려고요.
없으시면 안넣으시면 되고, 설탕은 1큰술 넣었는데, 간을 보시고 맛이 맵다 싶으시면 조금씩 량을 늘려서 간은 입맛에 맞추시면 될것같아요!
(그리고 사진은 2배분량이라 제가 적어 놓으것보다 많아요, 같은 양념으로 무채나물도 했거든요, 참고만해주세요)

 

 

 

고춧가루 3큰술, 산초가루 조금, 멸치액젓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조금 넣어주세요.

 

설탕 1큰술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매실액기스가 남아서 대신 넣어봤어요.

 

오이무침 양념장 완성~!

 

 

 

 

 

오이무침 만들기 Go Go~~!!


썰어놓은 오이와 양파에 양념장을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참기름은 따로 넣었어요. 1-1.5큰술 넣어서 마지막에 버무려주세요!

 

 

 

양념이 뭉치지 않게 잘버무리시다가 

 

참기름을 1~1.5큰술 넣어 버무려 주세요.

 

깨소금으로 마무리~

 

오이무침 완성, 반찬통 가득 채워 넣었어요.

 

 

 

 

 

 

 

 

 

 

 

 

 

 

오이무침 맛있게 먹는 방법~!


양념장은 처음 부터 2배로 만들어서 오이무침, 무채나물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어묵볶음이랑 쥐포볶음도 만들었는데(요건 나중에 포스팅예정)
이것들을 한번에 넣어 비벼서 먹으면 진짜 맛있거든요. 이게 무슨 조화인지는 모르겠어요.
아무튼 막비벼서 엄청맛있답니다. ㅎㅎ그리고 관자살 미역국도 끓여서 국수를 말아서 먹었어요.
반찬하나로 여러가지 곁반찬이 될수있어서 참으로 보람찹니다~!!
참고해주세요~!!

 

 

 

산초를 넣었더니 톡하고 쏘는 맛이 살며시 느껴져서 좋았어요.

 

산초싫으신분들은 안 넣으셔되고, 보통 집에 잘 안둘수도 있으니깐 ㅎㅎ 

 

무채나물, 오이무침 반찬으로 며칠갈까 내기를 했어요.

 

2-3일? 일주일 가면 좋겠느데 바람입니다. ㅎㅎ 비벼서 다먹을것 같아요.

 

 

 

오이무침 비빔밥


 

이렇게 오이와 무채물을 섞어서 놓고

 

어묵볶음과, 쥐포볶음도 넣고, 김자반도 넣고 비벼주세요.
비주얼이 맛은 못따라가는데 아무튼 정말 맛있어요.



관자살 미역국 국수말이와 오이무침


국수를 삶아서 다시 미역국과 함께 끓여야 뜨끈하게 같이 드실 수 있어요.

 

국수말이도 먹으면서 오이무침 굿굿

 

오늘 저녁 오이무침 반찬 어떠세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