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반찬 초간단 단무지 무침~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22. 7. 27. 13:15

본문

728x90
반응형

초간단 단무지 무침 만들기


단무지를 양념에 조물조물 무쳐주면 끝나는 초간단 반찬입니다.
단무지 400g, 양념은 고춧가루 2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살짝, 참기름 1큰술, 참깨를 넣었어요. 단무지가 양념에 베여서 감칠맛이 쥑이게 좋아서요~ 짜장면과 먹어도 맛나고 밑반찬으로 놓고 먹으면 입맛돋고 좋아요~ 강추!

 

 

 

 

단무지 무침 재료 준비하기


단무지 400g 통으로 사서 얇게 채썰어주세요. 한 면만으로 촥촥촥 얇게 썰어주는게 포인트~!
씹히는 맛도 있고 부담도 덜하고 얇게 썰어야 저는 좀 먹는데 부담이 덜하거든요. ㅎㅎ 단무지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렇게 해서 먹으면 좀 낫더라는~ 뜻 ^^입니다~

 

발효식초 치자 이절 단무지 

 

얇게 채썰듯이 썰어주세요.

 

다 썰어서 준비

 

더 너른 용기에 담아 무쳐주세요. 작은데 했더니 날리남 ^^;;

 

 

 

 

 

 

 

 

 

 

 

 

 

단무지 무침 양념하기



단무지 400g, 양념은 고춧가루 2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살짝, 참기름 1큰술, 참깨

 

 

고춧가루 2큰술 (태양초라 다소 매움)

 

더 너른용기를 했어야... 쩝 다 튐 ㅎㅎ 고춧가루 넣고 조물조물 바로 해주세요. 고춧가루가 한쪽 으로 뭉쳐지지 않게요.

 

까나리액젓 1큰술

 

후추 살짝 (요건 제가 좋아해서)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참깨 통통통 끝~

 

다시 양념이 베이도록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여름반찬 이거지 이거~ 단무지 무침 완성~


요즘은 통 포스팅을 못했어요. 휴가도 아직이고 회사일은 쌓여있고, 정말 이게 무슨129 입니다. 휴~
그렇지만 단무지 무침은 정말 초간단이고~ 포스팅도 후다닥 되어서 한번 올려봤어요. ^^
단무지 400g이고 3번 나눠서 다 먹겠더라고요. 해물짜장소스 만들어서 짜장면도 해먹고, 짜장밥도 해먹고 단무지 무침이랑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요건 아직 포스팅 좀 더 있다 해야 될듯, 정말 맛나는데 어서 소개하고 싶어요 ^^

 

 

초간단 단무지

 

후다닥 단무지 무침 어떠세요?

 

 

곧 해물짜장소스 레시피도 올리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