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금치 무침 황금레시피~ 간단한 밑반찬 시금치 무침 만들기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22. 5. 11. 15:23

본문

728x90
반응형

시금치 무침 황금레시피

간단한 밑반찬 시금치 무침 재료 및 양념


주재료는 시금치 한단
양념은 다진마늘 반큰술, 소금 약간, 참기름 1큰술, 참깨

 

간단한 밑반찬 시금치 무침

 

 

시금치 손질하고 데치기


시금치 한단을 준비했어요. 우선 꼭지 부분을 칼로 잘라내주세요. 깨끗이 씻어낸후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시금치가 물러지지 않게 줄기와 잎이 데쳐지도록 해주세요. 찬물에 헹굼해서 손으로 적당히 힘을 주어 물기를 짜주세요. 용기에 담아 양념하기 편하도록 해주세요.

 

시금치 한단을 준비했어요. 우선 꼭지 부분을 칼로 잘라내주세요

 

깨끗이 씻어낸후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시금치가 물러지지 않게 줄기와 잎이 데쳐지도록 해주세요.

 

찬물에 헹굼해서 손으로 적당히 힘을 주어 물기를 짜주세요. 

 

용기에 담아 양념하기 편하도록 해주세요.

 

 

 

 

 

 

 

 

 

 

 

 

 

시금치 양념하기


양념은 다진마늘, 소금, 참기름, 참깨 정도만 넣었어요. 그리고 사실 재료 본연의 맛이 참 중요한데 마늘도 참기름도 많이 넣어면 맛이 강해서 시금치 맛이 덜해질 수 있어요. 최소한으로 넣어서 무친후 간을 본 다음 자신의 입맛에 따라 더 추가할 양념을 넣어주세요. 기본으로 다진마늘 반큰술, 소금 약간, 참기름 1큰술, 참깨를 넣었습니다. 이것 보다도 적게 넣어서 양념을 무쳐보세요. 강추~!

 

 

다진마늘 반큰술, 소금 약간, 

 

참기름 1큰술, 참깨

 

 

맛있는 밑반찬 시금치 무침 완성~


너무 간단한 밑반찬인데 사실 잘 안해먹게 되네요. 재료다듬는것도, 씻어낸는 것도, 데치는 것도 귀찮을 때가 있거든요. 안해먹고 말지 그런생각도 들고요. ㅎㅎ 그런데 해놓고는 잘만 먹는답니다. 금새 먹어버리죠. 먹는게 더 빠르니.. 그래서 그런가 아무튼 야채는 많이 먹어야 되는데 쉽지가 않네요 ^^;;

 

맛있는 밑반찬 시금치 무침 완성~

 

 

나물하면 빠질 수 없죠. 비빔밥~!


무생채무침, 호박볶음, 시금치무침해서 비빔밥을 해먹었어요. 된장찌개까지~해서요~
너무 맛나요~!

 

 

 

훌리아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