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겹살 기름 제거하고 안튀게 맛있게 굽는 방법

고기요리(불고기)/돼지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23. 3. 14. 15:46

본문

728x90
반응형

삼겹살 기름 제거하고 안튀게 맛있게 굽는 방법


통삼겹살 1kg를 썰어서 
1차 에어프라이어에 185도에서 13~15분 굽기
2차 팬에 굽기

 

 

 

 

에어프라이어에 굽고 나면 아래 동영상 보듯이 기름종이에 기름이 한가득 입니다.
기름종이는 200도씨 이상에서 기름종이 표면이 코팅된게 녹을 수 있으니 200도씨 아래로 온도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무튼 기름이 엄청 쭉쭉 빠져 흥건한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돼지고기는 확실히 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야 맛있는건 아시죠? 에어프라이어로 완전히 익히지 않고 빼낸 거라 팬에 마저 굽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기름기만 일부 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기름기를 빼고 팬에 굽게 되면 확실히 연기가 덜 나요. 기름기를 빼서 굽기 때문에 연기도 덜나고 빨리 굽고 삼겹살 굽기를 끝낼 수 있습니다.

 

 

 

 

통삼겹살 1kg를 6등분으로 잘라서 에어프라이어로 굽고, 다시 구워진 삼겹살을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펜에 굽게 되는데 가위로 자르는게 어려울 수 있으니 칼로 도마에 두고 썰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설거지거리가 늘어서 가위로 자르는 편입니다. 

 

 

 

 

요즘 조리시 연기가 건강에 나쁘다는 뉴스를 많이 듣는데 요리할때 되도록 연기가 안나게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통마늘 함께 볶으면 마늘이 고기기름 먹어서 맛있게 되긴 하는데 요건 호불호가 있더라고요. 생마늘이 좋은 사람들도 있어서 ㅎㅎ

 

 

 

 

 

소금으로 간을 하만 고기맛을 더 살릴 수 있는데 보기에는 소금량이 좀 많아보이기는 한데 맛있기는 했습니다. 소금량은 기호대로 팡팡~!

 

 

 

 

 

 

후추는 불을 끄고 나서 좀 식힌후에 원하시면 뿌려주세요.  후추는 가열할때 넣는게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습관이 무섭다고 그냥 뿌리네요 ^^;;

 

 

 

노릇하게 구운 삼겹살 오늘 저녁 어때세요?

 

 

 

 

쌈장과 , 참기름장, 상추 있으면 굿~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