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운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명절음식의 반란~ 너무 매워서 눈물찔끔 (매운 돼지갈비찜) 양념 레시피

고기요리(불고기)/돼지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23. 1. 16. 16:52

본문

728x90
반응형

매운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매운 돼지갈비찜 양념 레시피


1) 주재료 ; 돼지갈비 1.5kg
2) 양념 레시피 :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 마늘 3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3-4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생강 반 큰 술, 불닭소스 반 큰 술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마늘 3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1큰술, 올리고당 3-4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생강 반큰술, 불닭소스 반큰술, 후추 약간

 

매운 양념장 만들기

 

돼지갈비는 찬물(30분)에 담가 뒀다가 핏물을 갈아 주세요. 시간이 없을 때는 끓는 물에 넣어 잡내 제거 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칼집을 내어 주면 양념이 더 잘 베여요.



돼지갈비는 찬물(30분)에 담궈 뒀다가 핏물을 갈아 주세요.  칼집을 내어 주면 양념이 더 잘 베여요.

 

준비된 양념장을 붓고 주물럭해주시고 시간이 되면 재워주세요. 

 

30분 정도 양념에 재우기

 

멸치육수를 끓여서 붓고 끓여주세요. 육수가 고기에 베여서 줄어들 때까지 30분 이상 끓여주시면 됩니다.

 

매운 돼지 갈비찜 만들기





 







매운 돼지갈비찜 완성~


매운맛을 내려고 예전에는 캡사이신도 넣었는데 요즘은 불닭소스나 베트남 매운 불고추를 사용하고 있어요. 베트남 매운 불고추는 작지만 아주 매운맛을 내는데 보통 량에 따라 1~3개를 사용하고 있어요. 1개는 먹을 만한 매운맛, 2개는 좀~ 매운데 하는 매운맛, 3개는 헐 진짜 매워하는 맛이 됩니다. 그리고 핵불닭소스는 0.3~0.5큰술 정도 넣는데 맛있는 매운맛을 내며 맛을 돋구어줍니다.  

 

 

 

보통은 고춧가루를 많이 넣고, 고추장을 적게 넣는 편인데 이번에는 고추장 비율을 더 높여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추장이 많으면 단맛이 좀 더 높아요.

 

 

 

명절에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만 먹게 되는데 이렇게 매운 돼지갈비찜으로 다른 입맛도 살릴 수 있어서 하나 정도 만들어 두면 좋더라고요.




 













감자나 양파 등 야채를 넣으셔도 좋지만, 순수히 고기만으로 하는 걸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야채도 단맛을 내서 맛이 순화되거든요.



 

 

돼지갈비찜은 뜯는 맛도 있어서 굿



 

 

 

다시 또 침샘이 뿜뿜 또 먹고 싶어 지네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