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타이거 새우와 한우 스테이크와 된장찌개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

훌리아 푸드룸 요리 일기

by 훌리아 2016. 12. 25. 02:31

본문

728x90
반응형

블랙타이거 새우와 한우 스테이크와 된장찌개~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는 집에서 먹기로 했어요. 이마트에서 돌아오는 길.. 촛불집회로 도로에 가득 매운 사람들을 보고있자니 발걸음이 무거웠습니다. 누구는 놀고 누구는 집회에 나서고 각자의 할 일이 아니라 모두의 일인데 말이예요.. 마음 너무 무거웠습니다. 택시타고 돌아서 집으로 돌아왔지만, 전혀 2배로 택시비 지불했어도 아깝지 않았어요. 지금 저 촛불집회에 서지 못한 거에 비하면 저는 아주 큰 것을 빚졌으니깐요... 오늘 그들에게도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이길 바랍니다. 

 

저녁 식탁 일기를 쓰려고 해요. 이제는 식탁도 가성비가 필요한 시기가 왔습니다. 그동안에 사진만 찍어서 제 눈요기용으로 남기기만 했는데 이제는 어떻게 싸게 구입해서 맛있는 요리를 먹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요리 보조이기때문에 쉐프 박~에게 전적인 도움을 받아서 ㅎㅎ 아무튼 모르는건 저도 물어봐야 합니다. ㅎㅎ;; 

 

요리 블로그 너무 많고..... 저는 비교도 할수없이 허접하게 올려야해서요..^^;; 그래서 그런 블로그 보지않고 저는 저대로 소신껏 하려고 합니다. 시행착오가 많았던 만큼 차근히 하려고요. 좋은 정보도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보통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이마트 장을 보러갑니다. 주말에 SSGPAY로 결제하면 5%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제가 한번 리뷰를 올린적이 있는데 링크(http://holia-81.tistory.com/57)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을 삼성카드로 10만원이상 결제하면 5천원할인도 받을 수 있어서 필요한 품목을 되도록 알뜰하게 샀어요. 항상 집에서 보드판에 필요한 물건들을 메모해두었다가 장보러 올 때 한꺼번에 사는 편이예요. 따로따로 사다보면 더 저렴하게 살 기회를 놓칠 때가 많더라고요. 가장 우선시 하는 건 사야할 물건만 사기고요. 그다음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누리자 입니다. 

 

(쇼핑 TIP) 쇼핑하러갈때 꼭 식사를 하고 가셔야 해요. 불필요한 걸 많이 사는 실수가 늘어나거든요.ㅎㅎ^^; 먹지않는 1+1은 무턱대고 사지 않는 것이 좋아요. 유통기한 지나고 버리는 경우도 속출합니다. 

 

오늘은 저녁식사를 푸짐하게 먹어보자 싶어서 새우와 소고기를 메뉴에 넣었어요. 오늘 블랙타이거 새우(대)가 7560원에 나와서 2팩을 샀습니다. 한우채끝이 30%할인(100g당 8600원정도)이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금액이 높아서 2덩이에 6만원 나오는걸 목격해서 저희 동네 총각네육고기전문점을 애용하기로 했습니다. 나름대로 적립도해주고 끝자리 금액도 곧잘 빼주시고 단골손님에겐 또 팍팍 고기도 더 얹어주고 그러세요.^^ 한우A++등급을 100g당 6800원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요건 제 기억이 맞는지 헷갈리네요. 그냥 참고해주세요. 한우랑 돼지고기랑 구입해서 왔습니다. 사담이 길었네요. 동영상과 사진이 어설프지만 올려봅니다.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요리 Tip) 불판에서 소고기는 한 번만 뒤집고, 돼지고기는 두 번 뒤집기~ 

 

 

(맛보기 동영상이예요. 아주 짧은 동영상입니다~~!!!!) 

 

 

 

(요리 TIP) 저희는 자이글도 좋지만 후딱 굽고 먹는 걸 추구하기에~ 아래처럼 옹기에 담아서 먹어요^^; 그러면 식사가 끝날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참고하세요~

 

 

 

 

뚝배기에 담은 한우~

 

 

(요리 TIP) 촉촉한 새우를 먹으려면 냄비에 물붓고 삶으면 좋아요. 굵은 소금 넣어서 간이 베도록 하고요.

 

삶은 새우 망에 건져냄

 

 

그릇에 담긴 새우

 

 

 

된장찌개는 얼마전에 해둔건데 냉동실에서 꺼내 해동했어요^^;

 

 

 

고기 한 입

 

 

새우 한 입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

 

P.S 다음엔 조금더 정확한 정보와 또 세세한 사진을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하면서 빠트린게 많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아직 어설픈 요리블로거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