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드러운 햄양파 계란찜

식재료 준비/달걀요리 맛내기

by 훌리아 2018. 12. 20. 14:03

본문

728x90
반응형

부드러운 햄&양파 계란찜 


중탕으로 끓여내면 정말 계란찜이 부드럽거든요. 거기다 달걀을 10쯤 풀어서 양도 어마어마하게 많아져서 그릇도 아니라 냄비째 중탕을 했어요. ^^; 30분이상 충분히 끓여야 속까지 익어요. 수저로 푹 찔러넣었을 때 속이 익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좋아요. 냄비째 휘젓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부드럽게 익은 계란찜을 확인할 수 있어요. 스크럼블 에그같은 계란찜이 되었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햄양파 계란찜 재료 및 간맞추기


1) 주재료 : 달걀 8-10개

2) 부재료 : 양파 반개, 캔햄 반개

3) 간맞추기 : 물량 : (달걀+재료) = 1 : 1, 까나리 액젓 1큰술






달걀이 작아서 많이 깨넣었어요. 양파와 햄이 들어갈 만큼 적당하게 달걀을 풀어주세요.



햄을 작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양파를 작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새우젓을 보통 넣는데, 저는 요즘 까나리액젓을 밀고 있어요~ 감칠맛 UP! 시켜줍니다. 정말 맛있어요~

까나리액젓 1큰술 넣어주세요. 많이 넣으면 짜요~



햄, 양파 넣은 달걀량 만큼 물을 1:1 비줄으로 부워주세요.



잘 저으면 끝!








달걀량이 많아서 냄비째 중탕을 했어요. 시간이 다소 걸렸어요. 30분이상!



속까지 익었는지 확인하고 휘저으면 아래처럼 부드럽게 익은 햄양파 계란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햄양파가 들어서 간이 살짝있어요. 거기에 까나리액젓을 1큰술 넣어서 감칠맛과 부드러운 맛이 계란찜하고 찰떡궁합이 더라고요.



막 퍼먹어도 될만큼 간을 슴슴하게 해주시는게 좋아요. 짜면 맘껏 먹을 수 없어요~ (밥반찬 맞지만~ 제 스탈이라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