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옛날식 부드러운 계란찜 만들기

식재료 준비/달걀요리 맛내기

by 훌리아 2019. 12. 27. 11:14

본문

728x90
반응형

 

옛날식 부드러운 계란찜 만들기


오랜만에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계란찜을 좋아해서 달걀 7개를 사용했어요. 달걀이 작아서 그런가.. 이 정도 돼야 흡족하더라고요. ㅎㅎ암튼 간을 심심하게 해서 새밥이랑 마구마구 먹었습니다. 매콤한 두루치기랑 같이 먹어서 한층 더 맛나게 먹었어요.ㅎㅎ 계란찜은 부드러워서 자꾸만 퍼먹게 돼요. 속도 뜨끈하게 데워주고요~ 오늘저녁 계란찜 어떠세요? ㅎㅎ

 

 

계란찜 재료 및 간맞추기


1) 주재료 : 달걀 7개 

2) 간맞추기 : 새우젓 작은스픈 1개반+국물 1

 

 

 

 

 

 

 

계란찜 만들기 순서


1) 달걀 7개를 깨트려 풀어주세요. 

2) 물을 달걀과 1:1 보다 모자르게 붓고 잘 섞어주세요.

3) 새우젓을 작은스픈으로 1개반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큰냄비에 물을 그릇의 1/3 차이도록 붓고, 달걀푼 그릇(열에강한)을 넣어주세요.

5) 센불로 몇 분 끓이다가 약불로 15-20분 끓여내주세요.

* 주의 자주 뚜껑을 열면 계란찜이 푹 쭈그러듬. 

*다 익혀졌을때, 뚜껑열어서 젓가락으로 푹 찔러봄, 물이 솟아나지 않으면 속까지 다 익었음.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계란찜 만들기 시작!


 

 

요즘 달걀은 작은듯, 한 달걀 7개는 해야 흡족하네요. ㅎㅎ ^^;;

 

달걀을 잘 풀어주세요.

 

 

물을 붓고, 물을 너무 많이 붓진 않도록 해주세요. (달걀 : 물 = 1:1)

 

새우젓으로 간을 간단히 맞췄어요. 감칠맛도 나도 개운한 맛이 되어요~

 

작은 스픈 사용했고요. 1개반, 국물조금 넣었어요. 약간 심심하면서 간이 된 맛이예요. 마구 먹기 좋아요 ^^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잘 젓고, 잘 끓여지는 양은에 달걀푼 그릇을 넣어 중탕으로 끓여요.

 

물이 끓다가 넘쳐서 달걀푼 물에 들어갈수있으니 적당히 바닥에 물을 담아주세요.

 

가운데 물이 고여서 퍼내고~ ^^;; 에고고 바닥에 물이 많았던듯.. 

 

중간에 뚜껑열었더니 가운데 푹 꺼짐, 자주 뚜껑열면 안돼요~ ^^;; 하지만 계란찜은 부드럽게 되었어요.

 

 

 

계란찜 만들기 완성~


 

오랜만에 계란찜을 했네요. ㅎㅎ 맛나게 묵었어요.ㅎㅎ

 

새밥에 달걀찜 거기다 두루치기랑 같이 먹었는데~ 넘나 맛나게 먹었어요.

 

짜면 마구먹기어려우니 심심하게 해주세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