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국물요리가 없을때 계란찜 만들어서 먹어요~! (달걀 6-7개 사용)

식재료 준비/달걀요리 맛내기

by 훌리아 2020. 11. 17. 14:48

본문

반응형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부드러운 계란찜 중탕


1) 달걀 6-7개 사용함.

2) 물의 양은 달걀 : 물 = 1:1비율로 부워주세요.

(물의 량은 계란찜을 되게 하거나 부드럽게 하느냐의 차이를 주니깐 식성에 따라 적당히 조절해 주세요.)

3) 간맞추기는 새우젓을 했어요. (작은 스픈으로 0.5, 심심하게 간했어요)

 

계란찜

 

 

 

 

 

 

 

달걀 6개 풀었다가 하나더 추가했어요. ㅎㅎ

 

새우젓 작은 스푼으로 0.5큰술 입니다. 많이 넣으면 짜요. 심심하게 간하는게 떠먹기 좋아요.

 

여기서 다시 채에 걸러주면 입자가 작아져 훨씬 부드럽게 계란찜이 된다고 해요~ 저는 패스 ^^;;

 

스텐레스 찜기위에 달걀 푼물을 담은 그릇을 얹어주세요.

푸딩같은 계란찜은 여기에 그릇에 랩을 씌우면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그냥 소소한 계란찜이면 충분하여서 패스~!

 

찜기 아래까지 냄비에 물을 채우고 차례로 찜기와 그릇을 얹은 후 뚜껑닫고 끓여주세요.

 

물이 크게 끓어오르면 중불에 20분 끓여주세요. 나머지 5-10분은 더 해야 아래 사진처럼 속까지 익어요. 계란 7개까지 들어가 양이 좀 되거든요.

 

 

추억의 계란찜 만들기 완성~!


계란찜은 국이 없을때 촉촉한 목넘김이 좋아서 식사때 함께 먹으면 좋아요.

 

 

푸딩 계란찜 아니지만 충분히 부드럽고요~!! ^^

 

오징어볶음에 밥비벼서 계란찜하고 같이 먹었어요. ㅎㅎ

*오징어 볶음 링크

foodroom.tistory.com/1027

 

매콤한 오징어 볶음 만들기 (오징어 비빔밥+ 콩나물+김가루)

매콤 오징어 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오징어 4마리 (생물) 2) 부재료 : 양파 1개반, 파 1개, (당근도 넣으면 좋음), 땡초 2-3개 3) 양념 :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1.5큰술, 굴소스 1.5큰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