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콤 단짠 건새우볶음 반찬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0. 3. 31. 11:49

본문

728x90
반응형

 

매콤 단짠 건새우볶음 반찬 만들기


주말은 반찬을 만드는 날입니다. 장볼때 기본을 먹을 반찬 2-3가지를 만들게 되었어요. 그날 그날 메인 요리는 고기나 생선으로 하나씩 준비하고요. 진미채볶음도 맛있게 먹었어서, 건새우볶음을 해야겠다~ 생각을 했어요. 멸치볶음도 했었는데 조금 작은 중자 멸치를 똥을 안뗐더니 쓴맛이 났어서 별로였거든요. 건새우는 비린맛이 심하게 나는 것도 아니어서 제가 참 좋아합니다. ^^ 새우는 다 좋아해요. 

 

건새우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건새우 2컵

2) 양념 : 고추기름 (올리브유 적당량 + 고춧가루2큰술 + 편마늘 + 후추 약간),

올리브유 적당량 + 굴소스 1큰술 + 올리고당 2-3큰술

(고추기름 있으면 바로 사용하시고, 다진마늘, 굴소스를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굴스스 or 간장 사용, 참기름은 취향에 따라 넣기)

 

건새우볶음

 

 

 

 

 

 

건새우볶음 - 고추기름 만들기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고춧가루 2큰술, 편마늘과 후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고춧가루가 충분히 올리브유에 녹아들도록 해주세요.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건새우볶음 시작~!


고추기름을 만들고, 건새우를 넣어 볶아주세요. 올리브유를 살짝 더 둘러 볶았어요. 

 

(참고)  고추기름이 있다면, 건새우를 달군팬에 볶아 건조한 상태를 만든후 고추기름+다진마늘+굴소스을 차례로 넣는 것도 좋아요 ^^

 

여기서 잠깐 간을 보면 심심하단걸 알 수 있어요. 깊은 맛이 없다? 그럴땐 간장이나 굴소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간장 대신에 굴소스 1큰술을 넣었어요.  그리고 올리고당을 2-3큰술 넣어주세요.
전체 양념량을 보면 올리브유 적당히 + ((고춧가루 2큰술 + 마늘 한줌 + 굴소스 1큰술 + 올리고당 2-3큰술 + 후추약간)) 넣었어요. + 참기름(기호에 따라)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매콤 단짠 건새우볶음 완성


 

고추기름을 만들어서 했고, 간장 대신 굴소스 사용했어요. 

 

다진마늘 대신 통마늘을 썰어서 넣었어요. 올리브유에 고춧가루 넣어 고추기름 만들었어요.

 

볶다가 건새우가 마른듯 보이면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면서 볶았어요.

 

굴소스를 넣어 볶다가 마지막에 올리고당(설탕대신) 둘러 코팅되어 윤기나게 해줬답니다. 단맛도 맞추고요. 

 

참기름을 살짝 두르셔도 좋고, 저는 패스 했어요. 

 

건새우의 맛을 즐기시면 맛술 넣지 않으셔도 좋고요. 

 

매콤 단짠 건새우 볶음 반찬으로 굿굿 입니다~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