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과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0. 7. 24. 11:01

본문

728x90
반응형

 

 

 

고추장 멸치 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멸치와 오징어채 (각 150-200g)

2) 양념 :  고추장  2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약간, 설탕 0.5큰술, 올리고당 3-4큰술, 참기름 0.5큰술(여기서, 같은 양념이긴 한데 멸치볶음을 할때는 올리고당을 1-2큰술 더 넣었어요. 멸치의 짠맛이 있어서 단맛을 더 추가해줘야 맛나더라고요)

 

 

고추장양념 멸치볶음 반찬

 

멸치크기는 중간크기의 멸치를 사용했어요. 멸치 머리와 똥을 따야 쓴 맛이 적어요

 

 

 

양념 2배 분량으로 만들었어요~!!!

(오징어채와 멸치 2가지 반찬)


 

고추장  2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약간, 

설탕 0.5큰술, 올리고당 3큰술,  참기름 0.5큰술

 

(여기서, 같은 양념이긴 한데 멸치볶음을 할때는 올리고당을 1-2큰술 더 넣었어요.

멸치의 짠맛이 있어서 단맛을 더 추가해줘야 맛나더라고요)

 

 

고추장 4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약간, 설탕 1큰술

 

올리고당 6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가루 약간(비린맛 제거)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달군 팬에 올리브유 넉넉히 붓고 멸치를 볶다가 양념을 절반 붓고 볶아주세요.

 

팬이 좀 탄다 싶으면 식용유를 살짝 더 둘러주세요.

 

멸치볶음음 올리고당은 1큰술 더 넣었어요. 멸치의 짠맛이 있어서 단맛을 더 추가했어요~

 

위 양념은 반은 멸치볶음에 사용했고, 올리고당을 더 추가 했어요~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같은 방법으로 오징어채도 팬에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을 2배로 만들어서 멸치볶음과 오징어채볶음을 한번에 해치웠어요.

팬을 2번 사용해요 오징어채는 따로 사진을 안찍고 패스 했어요 ^^;

오징어채를 먼저하고 멸치볶음 하시는게 좋을듯 해요~

멸치는 짠맛이 있어 올리고당을 더 추가로 둘러볶아냈어요.

 

밥반찬에 이만한게 없고~ 오랜만에 먹으면 정말 맛있다~ 그러고 먹게돼요. 질리지 않고 계속 생각나는 맛이예요. ^^ ㅎㅎㅎ

 

요렇게 하면 일주일 반찬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더오래두고 먹긴 좀 그렇구요. 

 

양념은 모자람없이 남도록 해서 넉넉히 붓고 볶아요. 밥반찬이기도 하고~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