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추장 진미채볶음 맛있게 하는 요리법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0. 3. 20. 20:51

본문

728x90
반응형

 

고추장 진미채볶음 맛있게 하는 요리법


오징어포 300g사서 오징어포볶음을 하려고 했는데, 그전에 뜯어서 좀 먹어버리고 말았어요. 육포를 사려다 애완용으로 잘 못 사서 옆집에 주고 ㅎㅎ 아무튼 육포를 못샀다며 오징어포로 대신했네요. 씹을때 스트레스좀 풀리거든요. 요즘 코로나블루라고 해서 우울해진다는 얘기가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아무튼 기분전환을 뭘로하든 심신을 가다듬어~컨디션 유지는데 하는데 힘써야할 듯해요. 모두모두 힘내셔요 ^^ 사담은 여기까지

 

저는 생강을 강판에 갉아서 요리에 잘 넣는 편이예요. 이것은 호불호가 있는지 잘은 모르겠는데, 저는 요리에 대체적으로 다 맛있게 만들지 않나 생각해요. 더 맛이 강하게 하는 편인데 안짜고, 안맵게 드시는 분은 제 양념장이 다소 강하게 느껴지실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마요네즈는 비추랍니다. 하루지나서 두고 먹을땐 맛이 변한는것 같아서 별로였어요.  그리고 찬물에 담군후 오징어포를 쓰면 부드러워진다는데, 저는 팬에서 양념을 두르고 팬에 가스불을 끄고 남은 열로 섞어준답니다. 오징어포 쪼그라들지 않게~ ^^;;

 

 

진미채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오징어채 200g

2) 양념 : 고추장 2큰술, 간장 0.5큰술, 굴소스 0.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후추 약간, 생강 약간, 

              올리고당 3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0.5큰술

 

(요리TIP : 마요네즈 넣는다는 방법)

부드럽고 고소한 오징어포를 유지방법 : 찬물에 5-10분 담근후 물기 빼고, 마요내즈에 조물조물한후 팬에 양념장을 넣고, 그 물에 씻어 마요네즈 조물조물한 오징어포를 넣어 볶는다고 해요. 

 

 

오징어포 볶음

 

 

 

 

 

 

오징어포 -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진미채볶음 양념


1) 주재료 : 오징어채 200g

2) 양념 : 고추장 4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약간, 생강 약간, 

              올리고당 6큰술,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

 

요 사진은 양념 량이 2배예요. 오징어채 볶음하고 또 멸치볶음까지 이어서 했거든요. 그래서 양념을 반반으로 나눴어요.

 

* 양념은 넉넉히 모자람 없이 만들어 주시는게 좋아요~ ^^ 오징어채가 포~옥 담겨 볶아질 정도~ 

 

설탕없는 하얀 올리고당을 평소 사용했는데 이번엔 갈색 요리올리고당을 사용했어요. 요리풍미를 살리고, 감칠맛을 더 UP시켜주더라고요~ 완젼 굿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적당히 붓고 진미채볶음


요즘은 올리브유를 주로 쓰는데, 달군팬에 오징어포를 올리브유로 노릇하게 볶아냈어요.

 

진미채볶음 양념을 넣고 잔열로 볶기


* 양념부터 붓고 졸이다, 오징어포를 넣는게 정석 ^^

잡내도 제거됨 (저는 양념에 생강을 갉아서 넣었어요~)

 

양념을 적당히 넣고 볶다가 모자라면 더 넣어 볶아주고, 혹시나 남은 양념은 다른데 사용하면 좋아요. (고기볶음이나)

 

오징어포는 먹기좋을 크기로 가위로 적당히 잘라 사용해 주시면 좋아요. (저는 패싱 ^^; 먹을 때 잘랐어요. ㅎㅎ)
볶다가 양념이 모자른다. 더 넣어주세요.

 

팬의 잔열로 양념을 넉넉히 넣어 오징어채볶음을 했어요.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맛있는 오징어포볶음 완성~!


저는 오징어포 그대로 팬에 볶아도 그다지 질겨지지 않아서 (물에 담구는건 안해요) 

 

참깨를 뿌려서 시킨후 반찬통에 담았어요.

 

씹을수록 양념맛에 취해 계속 먹게 되는 그런맛 ^^; 다진마늘, 생강이 고추장, 간장, 굴소스의 진한 맛을 더 더 진하게 느껴지는데, 거기에 올리고당, 설탕 단맛이 잡아주고 있어서 단짠도 느껴지고...

 

밥반찬으로 오징어채볶음은 정말 좋아요~

 

멸치볶음도 이어서 한차라 양념을 처음부터 2배로 만들었어요. 오징어채량이 많아서 양념의 6:4 정도로 더 여기에 썼어요. 

 

반찬통에 담아~ 완성!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