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닭가슴살 떡볶이 만들기

분식과 야식/김밥,떡볶이

by 훌리아 2017. 1. 2. 00:02

본문

728x90
반응형

닭가슴살 떡볶이는~ 아마 처음 들어보셨을것같아요. 저만 그런가요? ^^;

예전에 닭육수로 만든 떡볶이가 너무 맛있어서 쉐프박에게 닭육수로 만든 떡볶이가 베스트 no.1 이었다고 말했더니 오늘은 그럼 닭가슴살 떡볶이를 만들어 준다고 했어요. 제가 장을 보고 오는 동안 닭가슴살을 해동시켰다고 해요.ㅎㅎ

전자렌지에 10분동안 돌렸다고 해요. 닭가슴살은 2팩(1팩에 4개)에 40% 할인해서  4천원인가 해서 샀었어요. 닭가슴살 2개를 손질했다고 해요. 천원 닭가슴살입니다. ㅎㅎ 


시장에서 양파 6개 2300원, 파 1000원, 콩나물국과 콩나물 볶은 고기 비빔밥을 준비하려고 콩나물은 2000원치 사가지고 왔어요. 야채가게 할아버지께서 어제 적게주셔서 2천원치 사가는데 많이 주세요. 하니깐 정말 많이 주셨어요.ㅎㅎ 집에 와서 데쳐서 먹을 콩나물 머리 떼고, 콩나물 국거리 콩나물은 그냥 깨끗이 씻었습니다.


콩나물 데친 물은 나중에 오뎅과 떡을 살짝 데치는데 다시 사용했고요. 또 그 데친 물에 다시 닭가슴살을 데쳤어요. 한번에 여러모로 사용하지요? ^^












<닭가슴살 떡볶이 양념 만들기 - 국물 떡볶이용~>


고춧가루 4숟가락, 고추장 2숟가락, 물엿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간장 1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마늘 1숟가락


Tip) 설탕 이나 물엿이 없으면 더 새콤달콤한 맛으로 캐첩을 넣어도 됩니다~


Tip) 콩가루 or 땅콩가루 장이 찰지고 맛있어요!~~





콩나물 비빔밥 준비하면서 콩나물 데친 물을 이용해서 오뎅이랑 떡을 살짝 데쳤어요~












다시 그 데친 물로 닭가슴살을 데쳤어요.







오뎅이나 닭(핏물 빼기)은 특유의 비린 냄새가 나서 한번씩 데쳤어요.


닭가슴살 뽀동뽀동 하지요~ ^^






콩나물국이 멸치육수끓이면서 만든 육수 일부를 여기에 붓고 양념이 고루 배이도록 약불에서 끝까지 저어주면 됩니다.


오뎅과 떡, 닭가슴살, 새우, 양파, 파를 차례대로 넣어주세요.

















처음에 양념을 다 붓지 않고 일부 남겨주세요. 육수와 양념은 추가로 더 필요할지도 모르거든요. 재료의 양에 따라 적절히 추가해 주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맛을 더 점검해 보고 후추나 올리고당, 고춧가루로 맛을 더해주시면 됩니다.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라면 사리를 해서 비벼먹었어요. 라면 사리 얹고, 전자렌지에 2~3분가량 더 돌려주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