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퇴근후 빠른 스피드로 집으로 가게 만드는 <매콤새콤 신김치 닭볶음탕>

고기요리(불고기)/닭볶음, 찜 외

by 훌리아 2018. 3. 9. 13:23

본문

728x90
반응형

집밥을 부르는 신김치 닭볶음탕


01. 우리집 고춧가루 비율 알아보기  

곱게간청양고추(강한매운맛) : 굵게간고추(덜매운중간맛) : 곱게간고추(보통맛) = 1 : 1 : 1 비율로 섞었어요. 그러니깐 고춧가루 맛이 일반 고춧가루 보다는 분명히 매운맛이 조금 더 강합니다.


02.신김치 닭볶음탕 만들기 순서 ▶ 

1) 닭고기 끓는 물에 넣고 핏물빼기 

2) 찬물에 씻어내기 

3) 냄비에 닭고기를 깔고 육수나 물을 재료의 80~+90% 높이로 붓기 

3) 준비된 양념을 넣기 

4) 신김치를 넣기 

5) 양파, 파를 넣기 

6) 센불로 끓이다가 중약불로 15분 더 끓여내기


03. 재료 및 양념 준비 

1) 주재료 : 닭고기 750g, 신김치반포기

2) 부재료 : 양파1개, 파1개 

3) 양념 : 고춧가루 6큰술, 고추장 2큰술, 간장(국간장) 3~4큰술, 설탕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후추약간, 생강 약간, 다진마늘 1큰술, 참치액 2큰술, 맛술 3큰술





집밥을 부르는 신김치 닭볶음탕


포스팅이 늦어진 관계로~ ^^;

닭볶음탕용 750g을 구입했어요.



생닭 핏물을 빼주세요. 기름기도 쏙빼서 단백한 고기맛을 느낄 수 있어요.



닭고기 속을 한번 익혀서 조리하기때문에 속까지 익지 못하는 불상사가 없답니다~ ^^



삶아진 닭고기는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내주세요~



새 냄비에 닭고기 예쁘게~ 깔아주세요~ ^^;;



집밥을 부르는 신김치 닭볶음탕 양념 만들기


양념 : 고춧가루 6큰술, 고추장 2큰술, 간장(국간장) 3~4큰술, 

설탕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후추약간, 생강 약간, 다진마늘 1큰술, 

참치액 2큰술, 맛술 3큰술





TIP, 요리 마지막에 다시한번 간을 맞출때. 소금보다는 김치국물을 사용해 주세요.


(참고)우리집 고춧가루 비율 알아보기  곱게간청양고추(강한매운맛) : 굵게간고추(덜매운중간맛) : 곱게간고추(보통맛) = 1 : 1 : 1 비율로 섞었어요. 그러니깐 고춧가루 맛이 일반 고춧가루 보다는 분명히 매운맛이 조금 더 강합니다.




양념을 고기위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준비된 육수를 넣으면 더 맛나고요~ ^^ 물을 넣어도 상관없어요.

물의 높이는 재료의 80~+90% 높이로 부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끓이기 때문에 스팀이나서 생기는 물도 있고, 야채에서 나오는 물도 있어요)




3년묵은 신김치 반쪽을 뚝떼어서 넣었어요.



신김치를 좋아해서 한쪽 더 얹었어요. ^^ ㅎㅎ



양파와 파는 끓고나서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몽땅 넣고 끓여냈어요~ ^^



센불에 끓여내주시다가 15분더 중약불에 끓여내주세요. (맛이 더 우러나도록요!)





닭고기가 입에서 녹아 사라집니다~ 신김치랑 환상의 콜라보레이션!!! ^^ 입에서 침샘자극해요~



밥과 함께 고기한쪽, 김치한쪽 뚝 떼어서 먹으면 와우... ^^



라면사리하나 해서 옴팡지게 다 먹었어요~ 5-6인분이 되어서 다음날도 먹었어요~ ^^





이번 한주는 어떻게 지났는지 모르겠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