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맘대로 돼지고기보쌈(생굴, 무채나물)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돼지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19. 1. 31. 16:28

본문

728x90
반응형

내맘대로 돼지고기보쌈(생굴, 무채나물) 만들기


보쌈하려고 돼지고기 삼겹살 600g 누린내 없이 삶아낸후 (사실 여기서 고기는 손질은 끝이긴 하나) 한번더 불맛을 내려고 살짝 구웠어요. (살짝이 그냥 살짝이 아니게 되어버려서 ^^;; 더 구워져버림) 생굴 깨끗이 씻어내고, 무채나물을 만든후 알배추에 싸서 먹었답니다~~ 뭔가 비주얼이 초큼 아쉬웠던.. (다음을 기약하며... 포스팅함.)



돼지고기보쌈(생굴, 무채나물)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돼지고기 삼겹살 (600g), 생굴

2) 부재료 : 무채나물, 알배추

3) 무채나물 양념 : 고춧가루 2-3큰술, 까나리액젓 0.5큰술, 소금 0.3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 (파, 파뿌리, 된장 1큰술, 생강) 넣고 돼지고기 삶기








돼지고기보쌈 요리순서


1) 돼지고기 삼겹살 (파, 파뿌리, 된장 1큰술, 생강) 넣고 삶기 (잡내제거)

2) 삶아낸 고기 썰기 (팬에 한번더 구웠음)

3) 생굴 씻어내고, 무채나물 만들기

4) 알배추와 쌈장,마늘과 함께 고기, 생굴, 무채나물 싸서 먹기











내맘대로 돼지고기보쌈 요리 시작^^;;


돈육 삼겹살은 1.2kg 중 절반만 사용했어요. (600g 2인분량)


돼지고기 삼겹살 (파, 파뿌리, 된장 1큰술, 생강) 넣고 삶기 (잡내제거)

고기 잡내제거할때 인스턴트 커피가루도 사용한다고 해서 넣었다가 원래대로 된장도 넣었어요. (맙소사!)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내기 사실 너무 일찍 빼내서 속이 



원래는 보쌈은 삶아낸 고기 그대로 사용하는데, 불판에 한번더 구웠어요. 그러고 싶어서... ^^;; ㅎㅎㅎ














무채나물(1/2통) 만들기

고춧가루 2-3큰술, 까나리액젓 0.5큰술, 소금 0.3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고기 삶는 동안 무채나물을 후다닥 무쳐서 준비해주세요.



소금물에 생굴을 행군후에 채에 받쳐 씻어내 주세요.



마늘에 쌈장, 생굴에 무채나물를 알배추 위에 고기얹어서 함께 먹었어요.



집에서 준비할 수 있는 것 대로 만들어서 해먹었어요. ㅎㅎ



시원한 생굴과 무채나물을 알배추에 고기와 함께 먹으니 식감뿐 아니라 재료의 풍미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