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매콤한 양념장

해물요리/해물,생선, 찜,조림 외

by 훌리아 2024. 1. 4. 16:47

본문

728x90
반응형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1) 주재료 : 고등어필렛 130g * 3팩
2) 부재료 : 무 1/3개, 양파 1개반, 고추 2개
3) 양념 :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후추 약간,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생강 조금,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4) 멸치육수 고등어조림 자작할 정도 준비

 
 

고등어 조림

 

고등어조림 멸치육수 준비, 무와 함께 끓여서 육수 준비


멸치육수를 많이 끓여서 단배추 된장국을 끓였고, 일부는 고등어조림에 사용했어요.

 

 

무를 썰어서 멸치육수에 끓여서 준비

 

 

고등어는 이번에 고향사랑기부를 제주에 해서 수산물 꾸러미를 받았어요~

 

**고등어 구입기**

 

고향사랑e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후기 추천 & 세액공제

고향사랑기부제란? 개인이 고향(기부자 본인의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역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 기부자에게 고향사랑 기부에 대

foodroom.tistory.com

 

냉동인데 국내 자연산이라 그런데 비린 냄새가 적었어요.
생선은 생선이라 전혀 없다고는 말 못함 ㅋㅋㅋ

 

 

 

 

 

 

 

 

고등어조림 비린맛 제거 방법  / 고등어조림 양념


비린맛 제거하는 방법 옛날에는 미림이나 맛술, 청주 등을 사용했는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생강이예요.

 

 

고등어조림 양념 :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후추 약간,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생강 조금,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요리TIP : 생강은 껍질을 벗겨서 냉동실에 두었다가 조금씩 꺼내서 강판에 갉아서 써요. 생강을 적당히 갉아서 쓰면 좋더라고요.

 

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후추 약간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생강 조금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단맛이 약하다 싶으시면 설탕을 더 넣어주세요.

 

고등어조림 요리하기


고등어를 멸치육수와 무를 끓인데 넣고 양념을 풀고 양파, 파, 고추를 넣고 뚜껑을 닫아서 끓이다 중간에 뚜껑 한번 열어서 양념 좀 잘 뒤섞어 주면 끝~!

 

고등어를 멸치육수와 무를 끓인데 넣어주세요.

 

양념을 풀고 양파, 파, 고추를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아서 끓여주세요.

 

김이 나고 끓기 시작하면 양념을 좀 뒤섞어 주세요.

 

다시 뚜껑을 닫아 양념이 충분히 풀어지고 고등어에 베일 정도로 중불에 자작하도록 끓여주세요.

 

 

 

 

 

 

 

고등어조림 요리완성~!


생선 요리가 좀 적을 정도로 제가 막 즐겨먹지는 않거든요. ^^;;
하지만 이번에 만든 고등어 조림은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고등살이 아주 맛있게 매콤한 양념이 베여서 뜨끈한 밥한술에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아예 밥을 비벼서 먹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