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쪽파 무침 만드는 법 매콤짭잘한~ 쪽파무침 만들기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19. 12. 12. 17:54

본문

728x90
반응형

쪽파 무침 만드는 법

매콤짭잘한~ 쪽파무침 만들기 


고기와 먹어도 좋고, 입맛 살리는 맛으로 국물요리와 함께 먹어도 좋고 여러모로 쓰임이 많은 쪽파입니다. 맛이 강하기도 해서 어른 입맛에나 맞을려나 모르겠어요. 저는 쪽파무침하고 미역국과 훈제오리와 함께 먹었어요. 이 포스팅 후로 이어서 포스팅하고 링크도 걸어둘려고요 ^^;; ㅎㅎ

 

쪽파무침 재료와 양념


1) 주재료 : 쪽파 1단

2) 양념 : 고춧가루 2-3큰술, 까나리액젓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생강 가루 약간,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 참깨 

 

 

 

 

 

 

쪽파무침

 

 

쪽파무침 요리순서


1) 쪽파를 깨끗이 씻어낸후 썰어서 준비

2) 양념을 차례로 넣고 버무리기 (끝)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쪽파 씻은후 썰어서 준비


 

깨끗이 씻어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지저분한 머리부분은 잘라버리고 적당히 먹기좋을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좀 큼지막하게 썰었어요. 

 

 

 

 

쪽파무침 양념 넣고 버무리기


 

고춧가루 2-3큰술, 까나리액젓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생강 가루 약간,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 참깨 

 

마늘 1-2큰술, 생강가루 약간 넣었어요. 

 

고춧가루가 뭉쳐지지 않고 나눠서 넣고 살짝 뒤섞어 주세요.

 

 

쪽파무침은 까나리가 열일함. ^^;; 까나리액젓 2큰술 넣어주세요.

 

후추를 뿌리고 설탕을 2큰술 넣어주세요.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참깨를 뿌려주세요. 맛을 보고 간을 맞춰주세요. 기호에 맞게~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매콤짭잘한~ 쪽파무침 완성


 

까나리가 들어가면 감칠맛이 업~ 되어서 아무튼 자꾸 입맛이 다셔지게 되어요 ^^

 

고기랑 먹으면 특히나 좋지요~ 고기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니깐요!

 

훈제오리와 먹어도 맛났고요. 조개미역국수와 먹어도 맛났어요. ㅎㅎ

 

간단한 밑반찬으로 후다닥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없으면 아쉬운~

 

파종류는 시간이 지나면 흐물해 지니깐 먹을 만큼만 해서 바로 다 드시는게 좋아요~

 

 

 

 

 

 

** 쪽파무침과 함께 먹음 요리

https://foodroom.tistory.com/732

 

이런맛 처음이야! 세상~ 맛나는 돼지등뼈찜 (간장뼈찜)

이런맛 처음이야! 세상~ 맛나는 돼지등뼈찜 (간장뼈찜) 이런맛 처음이야! TV보다가 뼈찜의 신세계를 보고는 집에서 한번 해먹어보자는 생각을 했어요. 결론은 맛있었다!입니다. 반면 가성비는 쫌~ 떨어진다? 감자..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