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복 삼계탕 만드는 방법~ 여름보양식 구수한 <누룽지 전복삼계탕> 끓이는 방법

여름별미요리/여름철 보양식

by 훌리아 2022. 8. 3. 16:05

본문

728x90
반응형

전복 삼계탕 만드는 방법

여름보양식 구수한 누룽지 전복삼계탕(2인분)


1) 주재료 : 생닭 1마리 , 전복(소) 8개, 누룽지 반컵~1컵.

2) 부재료 : 삼계탕 한약재료, 통마늘 2줌

3) 소금 반큰술

 

 

한 해 한 해 정말 체력적으로 힘들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
이럴때일수록 정말 잘 먹어야 합니다!

 

구수한 누룽지 전복삼계탕

 

 

누룽지 전복삼계탕(2인분) 재료 준비하기


1) 주재료 : 생닭 1마리 , 전복(소) 8개, 누룽지 반컵~1컵.

2) 부재료 : 삼계탕 한약재료, 통마늘 2줌

 

생닭 1KG, 누룽지 1컵

 

전복은 한입크기의 소자 8마리, 통마늘 2줌 (전복이랑 통마늘도 깨끗이 씻어주 준비)

 

 

 

닭 손질방법


닭 속에다 찹쌀을 넣는 편이 아니라 배를 가르고 핏덩이, 기름덩이를 깨끗이 씻어내요.
날카로운 날개뼈는 가위로 자르고 궁뎅이 기름덩이도 가위로 잘라냈어요.

 

배를 가르고 핏덩이, 기름덩이를 깨끗이 씻어내요. 날카로운 날개뼈는 가위로 자르고요.

 

궁뎅이 기름덩이도 가위로 잘라냈어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낸후, 냄비에 담아주세요.

 

 

 

 

 

 

 

 

 

 

 

누룽지 전복삼계탕(2인분)


삼계탕 황기백숙티백재료가 안에 있어서 바로 썼어요. 
마늘과, 전복을 넣고, 누룽지는 퍼지는게 싫어서 삼베에 넣었어요.

 

삼계탕 황기백숙티백재료가 안에 있어서 바로 썼어요. 

 

마늘과, 전복을 넣고, 

 

누룽지는 퍼지는게 싫어서 삼베에 넣었어요.

 

저는 누룽지를 6인분 넣었어요. ^^;;

 

소금간은 조금 해서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1시간을 푹 끓여줬어요.
누룽지는 많이 넣은 편이라 사진은 참고만 해주세요.
2인분이라면 반컵이나 한컵 정도면 드시기 딱 알맞을듯해요.

 

 

 

 

 

 

 

 

 

 

 

 

 

 

 

 

구수한 누룽지 전복삼계탕(2인분) 완성~


누룽지 전복삼계탕의 장점은 구수함입니다. 
어르신들이 참 좋아하실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해서 너무 좋았고요.
(국에 닭살을 발라서 찢어서 넣고, 전복도 껍질을 벗겨 속만 넣어서 누룽지를 말아서 먹었어요.)

 

사진용으로 전복을 다 올려 봤어요. 딱 한 입 크기랍니다. ㅎㅎ

 

누룽지를 넣어서 국물도 뿌옇게 끓여졌어요. 아마 삼베에 넣지 않았으면 국물이 좀더 죽처럼 됐을거예요.

 

저는 찹쌀도 따로 넣는 편이라 국물을 맑게 먹으려고요. 삼베에 누룽지도 넣어서 했답니다. 누룽지가 매트하게 삶아졌어요? ㅎㅎ

 

 

 

 

 

국에 닭살을 발라서 찢어서 넣고, 전복도 껍질을 벗겨 속만 넣어서 누룽지를 말아서 먹었어요.

 

뜨끈하니 얼마나 맛있던지요~ ^^ 강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