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채볶음 황금레시피 /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직화파기름 굴소스 사용)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4. 1. 15. 13:25

본문

728x90
반응형

 

오징어채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채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오징어채 200g
2) 양념 : 고추장 2큰술, 직화파기름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오징어채볶음 재료 준비


오징어채는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미리 잘라주시면 먹기에 좋아요!

 

오징어채 200g

 

오징어채볶음 양념장 준비


<오징어채 볶음 양념 레시피>
고추장 2큰술, 직화파기름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고추장 2큰술, 직화파기름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오징어채볶음 요리하기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오징어채를 먼저 노릇하게 볶았어요.
(요리팁) 불의 세기를 잘 조절하면서 타지 않게 해주시고 너무 오래 볶으면 오징어채가 질겨질 수 있어서 양념을 넣을 때는 팬의 잔열로만 볶아주세요.)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오징어채를 볶아주세요.

 

잠깐 딴일보다 오징어채 타버림. ㅋㅋ

 

양념장을 넣고서는 불을 끄고 팬의 잔불로 볶았어요.

 

양념이 잘 베이도록 잘 뒤섞어주세요.

 

맛있는 오징어채볶음 완성~!!

 

 

 

 

오징어채볶음 완성~!


직화파기름굴소스(향이 강함)를 사용해서 다진마늘이나 생강을 넣지 않았어요. 
(요리팁) 만약 굴소스가 없다면 간장량을 1큰술 더 늘려주시고, 다진마늘 1큰술 넣어주세요. 생강을 좋아하는데 생강을 조금 갉아서 넣으면 오징어채의 잡내를 잡고, 양념의 풍미를 더 살릴 수 있어요.

 

 

약간 도톰한 오징어채가 먹을 때 식감이 좋더라고요.

 

 

달래장 비빔밥과 함께 오징어채볶음 반찬을 함께 먹었어요. 김장하고 남은 속양념으로 깍두기를 무쳤고, 또 조개와 굴을 넣은 미역국과 함께 먹었어요! 건강식단 굿굿~!!

 

 

달래장 비빔밥과 함께 오징어채볶음 반찬을 함께 먹었어요. 김장하고 남은 속양념으로 깍두기를 무쳤고

 

조개와 굴을 넣은 미역국과 함께 먹었어요! 건강식단 굿굿~!!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