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청자매샤브샤브 부산 경성대점 (중국전통 훠궈 무한리필)

맛집 & 즐거운곳 소개/우리 동네 맛집

by 훌리아 2019. 2. 8. 17:58

본문

728x90
반응형

산청자매샤브샤브 부산 경성대점 (중국전통 훠궈 무한리필)


방송TV 한끼줍쇼 200호 중국인 부부집, 예전 동상이몽 추자현, 우효광 부부 덕분에 중국 훠궈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꼭 한번 먹어보러 가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ㅎㅎㅎ 그런데 쉽게 기회가 오지 않더니~ 눈에 딱 띈 중국 훠궈집으로 고고씽을 하게 되었습니다. 명절 전 외식을 이어서 해오다 보니 겸사겸사 다녀왔어요. 



훠궈 뜻과 효능 알아보기


1) 훠궈란? 중국 전통 샤브샤브로 태극솥에서 끓여지는 홍, 백탕 속의 각종 한양재가 어우러지면서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영양식입니다.


2) 훠궈 효능? 훠궈 육수에 들어가 있는 향신료들은 위벽을 보호하고 장 기능을 활성화하며, 특히 팔각은 배뇨촉진과 식용증진의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3) 양고기는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고, 오장을 보호하며, 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4) 또한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 53-9 2층 | 산청자매훠궈 경성대점 (2층)



중국전통 훠거 무한리필



★ 중국전통 훠궈 무한리필 이용시간 : 120분 




훠궈란? 


중국 전통 샤브샤브로 태극솥에서 끓여지는 홍, 백탕 속의 각종 한양재가 어우러지면서 단백질, 비타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영양식입니다.


훠 효능


훠궈 육수에 들어가 있는 향신료들은 위벽을 보호하고 장 기능을 활성화하며, 특히 팔각은 배뇨촉진과 식용증진의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양고기는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고, 오장을 보호하며, 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산청자매샤브샤브 부산 경성대점 메뉴판



음식남기면, 벌금 1만원 ^^;;



야채와 소스는 셀프바를 이용함.



대선 소주 대자














산청자매샤브샤브 부산 경성대점 (중국전통 훠궈 무한리필)


태극솥 (홍탕 / 백탕)



고량주와 하얼빈 1병씩



매운맛은 중간맛으로 하고 홍탕/백탕 반반씩으로 주문을 했어요. 

(저한테는 매운맛이 강해서 거의 백탕으로 먹었지만, 매운걸 잘 먹는 사람에겐 그렇게 매운맛도 아닌듯했답니다. ㅎㅎ^^;;)




훠궈 소스 만드는 방법


1. 땅콩 + 참깨장 소스

(땅콩소스 + 부추장 + 홍두부장 + 파 + 참기름 + 다진마늘 등등)


*맵게 먹을 때

1번 소스 + 고추기름

1번 소스 + 고추기름 + 마유


2. 간장 소스  (간장 + 다진마늘 + 파 + 고추기름)


3. 마늘소스 (다진마늘 + 참기름 + 소금 + 등등)














소스를 만든후 향신료 고수를 함께 넣고 먹어요~



고기종류 (소고기 / 양고기 / 돼지고기)


소고기는 차돌박이를 쓰는 듯했어요. 



국물을 떠는 건 아니고 순전히 야채와 고기만 건져먹어요.



중간중간 육수는 더 부워주시더라고요.












고기 위주로 많이 먹다보니 불의 열기가 식어버리면 기름기만 둥둥 떠있어요.



육수에 고기와 야채를 정말 많이 먹었어요. ㅎㅎ



처음 소고기로 달리다 초반 이후부터는 양고기로만 달렸어요~



이용시간이 120분지만, 시간보고 먹지 않아도 충분히 먹고 이야기하고 적당한 시간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다고 누가 시간을 제고 있는 것도 아닌것 같던데.. ^^:;  그건 잘 모르겠네요. 
















당면도 넣고 골고루 맛있게 먹었어요.





넙적 당면도 넣고~



코코넛 음료가 있어요. 한캔 마셨는데~ 3000원 헐... 가격은 계산하면서 알았어요. ^^;;




훠거 맛나게 먹었어요. 고량주에 딱인듯 해요. ㅎㅎ

그리고 고기는 2인이서 5판은 먹었어요.ㅎㅎ 

많이 먹은거라 그러덴데 잘모르겠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