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떡볶이 황금레시피 하나,둘,셋... (찰칵) 치즈 국물 떡볶이

분식과 야식/김밥,떡볶이

by 훌리아 2022. 12. 28. 11:50

본문

반응형

떡볶이 황금레시피

모짜렐라 치즈 떡볶이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떡볶이떡 300g, 모짜렐라 치즈 1컵
2) 부재료 : 납작 어묵 6장, 당근 1/2개, 양파 1개, 파 1개, 삶은 달걀 7개 준비, 라면사리 1개
3) 양념 :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후추 약간,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베트남불고추 2개, 다진마늘 1큰술
4) 국물용멸치 한줌 1~1.5리터



모짜렐라 치즈 듬뿍 떡볶이 오늘 먹어볼까요?




멸치육수 준비하기


국물용멸치 한줌 1~1.5리터 넉넉히 끓여서 준비했습니다.
통영 국물용멸치가 참 땟깔이 좋아서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멸치육수 준비 여기에 국물을 시원하게 하는 다른 재료를 더 넣으셔도 좋아요~ 저는 심플하게 멸치만~ ㅋㅋㅋ;;;





떡볶이 재료 준비하기


이마트 노브랜드표 떡볶이떡과 야채어묵을 사용했어요.
생각보다 노브랜드 제품 질이 나쁘지 않아서 애용하게 되네요~
삶은 계란도 준비!

 

떡볶이떡 300g, 납작어묵 6장, 삶은 계란 7개

 

납작어묵을 취향대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좀 작게 썰어도 좋고 크게 썰어도 좋아요!

 

 

파, 당근,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파 1개

 

당근 1/2개, 양파 1개

 

부재료 썰어서 준비완료












떡볶이 양념 만들기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후추 약간,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베트남불고추 2개,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후추 약간,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베트남불고추 2개, 
다진마늘 1큰술





치즈 떡볶이 만들기 (4-5인분 정도)


떡볶이떡과 재료가 듬뿍이고 거기다 라면사리도 1개 넣을 거라고 국물량이 많아 보이지만 나중에는 없어지더라는 사실!

 

 

멸치육수에 떡볶이떡과 삶은 계란을 넣고 떡볶이 양념장을 넣어 풀어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어묵과 야채, 라면사리를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로 적당히 익었다고 할때 모짜랠라 치즈를 듬뿍 얹어주세요.

 

멸치육수에 떡볶이떡과 삶은 계란을 넣고 떡볶이 양념장을 넣어 풀어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어묵과 야채, 라면사리를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로 적당히 익었다고 할때 모짜랠라 치즈를 듬뿍 얹어주세요.

 

 

모짜렐라 치즈 떡볶이 완성


우선 떡볶이떡 양념이 너무 맛있었어요.
그래서 떡과 어묵 계란 거기다 치즈까지 콜라보가 너무 좋았어요.

 

우선 떡볶이떡 양념이 너무 맛있었어요.

 

그래서 떡과 어묵, 계란, 거기다 치즈까지 콜라보가 너무 좋았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