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구마줄기 볶음 반찬 / 매콤한 고구마줄기볶음 반찬레시피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21. 8. 13. 09:39

본문

728x90
반응형

고구마줄기 볶음 반찬 / 매콤한 고구마줄기볶음 반찬레시피


1) 주재료 : 고구마 줄기 (한봉다리)

2) 양념 :  들기름 3-4큰술, 고춧가루 2큰술, 후추 약간, 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0.5큰술, 통깨

3) 요리순서 : 고구마줄기를 끓는 물(+소금 반큰술)에 데침 -> 약불에 들기름 3-4큰술 붓고 팬에 데친 고구마줄기를 볶음 -> 양념을 차례로 넣고, 물 반컵 붓고 -> 중불에 뚜껑 닫고 찜 (3-4분간)

 

 

매콤한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줄기볶음 만들기


아시다시피 고구마줄기는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요.

저는 그저 패스~! ^^;;

소금 반큰술 넣어 끓는 물에 일단 고구마줄기를 데쳐서 숨을 죽여 준비를 했어요.

 

 

뻣뻣한 고구마줄기를 데쳐서 채에 받쳐 준비함

 

 

 

 

 

 

 

 

 

 

 

 

 

 

약불로 두고, 팬에 들기름 넉넉히 붓고 데친 고구마줄기를 볶았어요.

 

 

 

이제 차례로 양념을 후다닥 넣어서 잘 뒤섞어서 뚜껑을 닫아 몇분간 찜을 했어요.

 

고춧가루 2큰술, 후추 약간

 

간장 1큰술, 멸치 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0.5큰술, 물 반컵 붓기

 

뚜껑 닫고  중불에 몇 분간(3-4분) 찜

 

 

 

 

 

 

 

 

 

 

 

 

여름반찬 / 매콤한 고구마줄기볶음 완성


매콤한 고구마줄기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고구마줄기 껍질을 안벗긴 데신에 한번의 데침과 한번의 찜을 했어요.

반찬으로 먹는 질겨서 못먹을 정도는 되지 않았답니다. ^^;;

 

들기름에 고소하게 볶고 간장과 멸치액젓이 들어가서 감칠맛이 깊고 고춧가루 넣어 매콤하니 되었어요.

 

여름 밥반찬으로도 너무 맛있고, 입맛없을때 찬물에 밥말아서 요 고구마줄기볶음과 먹어도 정말 맛나는거 아시죠?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