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장후 남은 양념으로 파김치 만들기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21. 12. 6. 11:40

본문

728x90
반응형

 파김치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쪽파 2줌 (반단)

2) 양념 : 고춧가루 반컵, 양파 1/4개, 새우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0.3큰술

설탕 1.5큰술, 멸치액젓 1큰술, 찹쌀가루 1큰술, 물한컵, 통깨

(+찹쌀풀 없으면 빼도 무방)

 

 

쪽파 깨끗이 씻어서 물기제거하기 


쪽파의 매운 맛이 강하지 않고 생 쪽파를 그대로 사용했어요.

 

 

 

 

 

 

 

 

 

 

 

 

김장후 남은 양념을 쪽파에 치대기


 

양념을 고루 치댄후

 

통깨 뿌리기

 

 

 

돼지토마호크(등심)과 파김치


 

돼지토마호크 에어프라이어로 익힌후

 

파김치와 함께 먹었어요.

 

고기의 단백함과 파김치의 맵싸한 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어요.

 

돈까스 소스에 고기는 찍먹해서 먹기도 함

 

 

 

 

 

 

 

 

 

 

먹기 편하게 잘라서 먹었어요. 그리고 양이 처음부터 먹을 만큼만 하려고 했어서 거의 절반은 한번에 먹고 남은 절반은 다음날 다 먹을 듯했어요.(4인분량 총)

 

쪽파의 매운 맛이 강하지 않고 생 쪽파를 그대로 양념을 치대서 먹었어요.

 

바로 해서 먹을 때가 가장 맛나는 듯 ^^

 

남은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라면 사리 넣어서 끓여서 먹고

 

뜨뜻한 밥에 파김치 한쪽,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라면 사리와 파김치 한쪽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