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킨 카레 만드는법~ 카레도 먹꼬오~ 윙도 먹꼬 끼오~ (현미밥과 함께 먹는 치킨윙카레 너무 건강하게 맛있어요~)

고기요리(불고기)/닭볶음, 찜 외

by 훌리아 2022. 12. 20. 08:10

본문

728x90
반응형

치킨 카레 만드는법

카레도 먹꼬오~ 윙도 먹꼬 끼오~ 

(치킨윙 닭봉 양파 카레)


1) 주재료 :  윗날개 냉동 닭봉 800g * 2팩 + 양파 2개

2) 카레 8인분 (고형 8조각, 1조각 1인분) (그러나 5-6인분이라고 봐도 무방)

3) 추가 양념, 베트남매운불고추 2개, 꿀 3큰술, 후추 약간

4) 물 800g ~ 1리터 (물량이 적을수록 꾸떡꾸떡 진득진득 해져요~)

 

 

 

 

 

치킨윙 닭봉 양파 카레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준비는 닭봉 준비하고 카레 고형 준비하고 양파 썰어서 준비하는 것이 전부~!

 

 

 

카레요리 너무 간단한건 재료 종류가 닥히 많지 않아요. 일단 감자 당근은 넣지 않습니다. 저는요~

 

 

 

치킨윙 닭봉 양파 카레 요리하기


궁중팬을 썼어요. 닭일단 냉동인 닭을 자연해동한 상태입니다. 흐르는 찬물에 씻어서  담고 후추를 넉넉히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썰어놓은 양파를 넣어 함께 볶다가 물을 넣어 주시는데 물량에 따라 카레의 농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물을 부워주세요. 저희는 800ml에서 1리터 사이로 물을 부웠어요. 조금 걸죽한 걸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궁중팬을 썼어요. 닭일단 냉동인 닭을 자연해동한 상태입니다. 흐르는 찬물에 씻어서  담고 후추를 넉넉히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썰어놓은 양파를 넣어 함께 볶다가 

 

물을 넣어 주시는데 물량에 따라 카레의 농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물을 부워주세요. 저희는 800ml에서 1리터 사이로 물을 부웠어요. 조금 걸죽한 걸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거품은 걷어내 주세요.

 

 

 

 

 

 

 

 

 

 

 

이제 고형카레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S&B 골든커리 중간 매운맛 사용했어요.

 

 

올리고당이나 꿀을 사용해서 카레의 매운맛을 살짝 잡아주세요. 단맛을 좀 가미하는 거라 저는 2-3큰술 넣었어요. 참고만하시고 다른 분들은 처음 간을 본 후 본인의 입맛에 맛게 단맛을 높혀주세요. 그대로가 좋다 싶으시면 그대로 드시면 됩니다. 

 

 

 

올리고당 2-3큰술

 

 

카레를 좋아하지만 카레를 좀 더 특색있게 먹고 싶다~ 싶으시면 뭐 이것 저것 넣게 되거든요. 우유라던지 버터라던지 또 노란자라던지 아무튼 저도 들었던게 있어서 아~ 그렇게도 해먹는구나 싶었어요. 저는 그정도까지는 바라지 않고, 매운맛을 더 추가 했어요. 베트남매운불고추 2개를 넣었어요. 그러면 먹고나서 끝맛이 살짝 매운맛이 돋아나며 맛있는 매운맛 이런걸 느끼게 해주거든요. 3개까지도 도전해볼만한데 그냥 2개 넣었습니다. ㅎㅎ 정말 매워서 입술이 따가워요.

 

 

 

 

베트남 매운 불고추 2개 부셔서 넣음 맛있는 매운맛 굿굿

 

잘 저어주세요.

 

 

 

 

 

 

 

 

 

 

 

 

 

 

치킨윙 닭봉 양파 카레 요리 완성


요즘은 현미밥에 꽂혀서 현미밥만 주구장창 먹고 있어요. 현미밥 너무 좋아요 ^^ 쿠쿠 고화력 2시간반이나 취사해서 만든 밥이라 그 시간과 나름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 아닌가? 그런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현미밥 위에 치킨윙카레

 

강황이 몸에 좋은 것도 아시죠. 그리고 요리도 나름 간단한 편이고~ 카레 한번 만들고 나면 2-3끼는 해결되니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고기도 너무 맛있고 더 맛있게 먹으려면 버터에 한번 구워서 넣는 것도 맛있을것 같아요. 삶은 계란 버터 구이 넣은 카레

 

 

 

 

 

 

 

 

 

 

 

 

 

삶은 계란 버터 구이 넣은 카레 (참고)


 

버터에 구운 계란 넣은 카레 / 구운계란카레 만들기

구운계란카레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계란 10~12개, 양파 1개 2) 고형카레 8조각 (고형 1개에 1인분), 꿀 2-3큰술, 후추 약간 (고형 4개 - 물 0.5리터 / 고형 8개 물 0.8 ~ 1리터) 3) 버터 1큰술 구운계란카

foodroom.tistory.com

 

 

 

현미밥과 카레 굿굿

 

이것은 몇 끼인가. 한끼~! ^^;; 닭봉이 어마무시

 

 

닭도 먹고 카레도 먹고~ 건강도 지키고~!!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