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간단히 새 깍두기 만들어 먹기

반찬/반찬-나물류

by 훌리아 2019. 4. 9. 13:33

본문

728x90
반응형

 

 

집에서 간단히 새 깍두기 만들어 먹기


겉절이 양념으로 간단하게 깍두기를 담아서 먹었어요. 익은 맛은 없지만 무맛이 달아서 아삭하게 씹히는 깍두기가 제법 먹을만 했어요. 까나리 액젓, 새우젓으로 맛을 냈어서 감칠맛으로 먹었어요. 따로 무를 절이지 않아서 맛이 싱겁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얼른 먹을 거라 괜찮았어요. 

 

 

 

 

새 깍두기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무 2/3개

2) 양념 :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4큰술, 까나리 액젓 2큰술, 새우젓 1큰술, 설탕 2큰술, 생강 약간

 

 

 

 

 

 

 

 

 

 

 

 

 

 

간단히 새 깍두기 만들기 순서


무를 깍뚝썰기해주세요.

 

 

 

 

 

깍두기 양념 넣고 버무리기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4큰술, 까나리 액젓 2큰술, 새우젓 1큰술, 설탕 2큰술, 생강 약간

 

다진마늘 2큰술, 새우젓 1큰술

 

 

 

 

 

 

 

 

 

 

 

 

 

 

 

고춧가루  4큰술, 까나리 액젓 2큰술
설탕2큰술, 생강약간

 

잘 버무려 주세요.

 

 

 

 

 

 

 

 

 

 

 

 

 

 

 

간단하게 만든 새 깍두기 완성!


무맛이 달아서 그냥먹어도 맛있더라고요. 감칠맛나는 양념으로 아삭하게 씹는 깍두기맛이 좋았답니다.

소금으로 절이지 않은 거라 바로 먹을수록 좋아요.

 

순두부찌개랑 깍두기랑 같이 먹었어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