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찬 / 굴소스 땡초비엔나 볶음 만들기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1. 5. 20. 18:05

본문

728x90
반응형

반찬 / 굴소스 땡초비엔나 볶음 재료 및 양념


1) 재료 : 비엔나300-400g, 파 1개, 양파 1개, 땡초 2개, 통마늘 슬라이스 한줌

2) 굴소스 : 2큰술, 올리고당 0.5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살짝, 참깨

 

 

 

굴소스 땡초비엔나 볶음 재료 준비하기


 

비엔나는 칼집을 내어주시고, 파와 양파, 마늘, 고추를 기호에 따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대파는 남아서 몽땅 넣었어요. ㅋㅋ 파는 부드러운 부분 사용하시길요!!)

 

굴소스 땡초비엔나 볶음 만들기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우선 마늘 부터 볶아 마늘향을 내어주세요.

 

마늘 향이 납니다~~

 

 

 

 

 

 

 

 

 

 

 

 

 

 

 

 

 

저는 남은 파가 많아서 그냥 몽땅 뭉성무성 넣었어요. 조금 어셔서 못드실수 있으니 부드러운 부분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여름 양파를 팍팍 넣어주세요.

 

후추로 밑간해서 뿌려서 볶아주세요.

 

비엔나를 넣고 칼집낸 부분이 벌어질때까지 계속 볶아주세요. 

 

굴소스 2큰술 넣고

 

올리고당 0.5큰술 넣고

 

참기름은 기호에 따라 살짝, 땡초를 넣어주세요.

 

땡초들어가면 아이들 밥반찬으로는 무리겠죠? ^^ 으른의 맛~!

 

잘 볶아서 마무리~

 

 

 

 

 

 

 

 

 

 

 

굴소스 땡초비엔나 볶음 완성~!


도시락 반찬으로 사용했어요.

 

비엔나 큼지막해서 좋았고, 파도 그냥저냥 먹을 만해서 헤치워서 좋았고 ^^ ㅎㅎ

 

굴소스의 단짠, 마늘, 파 향내서 먹음직 스럽게 맛이 났죠. 네 그렇습니다. 그리고 땡초! 맵싸하게 매운맛나서 침샘 뿜뿜

 

안주로도 좋아요 ㅎㅎ

 


 

 

Daum 메인소개 - 땡초비엔나 볶음 by 훌리아

 


** 비엔나 넣은 추천 요리 **

 

[강추반찬 소야] 매콤새콤 소세지야채볶음 만들기

[강추반찬 소야] 매콤새콤 소세지야채볶음 만들기 술안주로 먹었던 기억만 있지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기는 처음이예요. ^^; 아무튼 소야라고 해서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내가 알던

foodroom.tistory.com

 

로제떡볶이 소스 / 나도 만들 수 있는 로제떡볶이~~!!

로제떡볶이 소스 / 나만의 로제떡볶이 만들기 (3~4인분량) 재료는 최소한으로 준비했어요~!! 로제 소스의 장점은 숟가락으로 소스를 떠먹을 수 있을 정도라 재료가 이것저것 많이 들면 골라먹는

foodroom.tistory.com

 

 

스트레스 팍팍 풀리는 등갈비 들어간 매운맛 부대찌개

등갈비 들어간 매운맛 부대찌개 돼지고기 갉은 걸 부대찌개에 넣는편인데 등갈비가 사게 나와서 간 고기 대신 넣었어요. 고기 뜯는 맛이 또 있기때문에 물론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 겨울이라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