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지인이 말하는 부산여행 추천코스 소개^^

맛집 추천/즐거운 곳 소개

by 훌리아 2017. 7. 8. 01:20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에 살고있는 현지인~입니다. 부산 어디를 소개해야 할까요? 부산시 관광홍보 사이트만 봐도 한눈~에 다 알 수가 있어요. 거기에 제가 추가로 덧붙일 말과 저도 무척 가보고 싶은 곳을 찾아보았어요. 부족하지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부산여행 11곳(링크)



부산에서 꼭 가봐야할 부산여행 11곳(링크) 부터 살펴볼까요? 


1. 해운대 해수욕장 & 동백섬

2. 달맞이길 & 영화의 전당

3. 광안리 해수욕장 & 광안대교

4. 이기대 해안산책로

5. 범어사

6. BIFF광장 & 용두산 공원

7. 자갈치시장 & 국제시장

8. 영도대교

9. 태종대

10. 감천문화마을

11. 다대포



부산 관광책자를 보면 이런식으로 소개를 하고 있어요. 제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상세하고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거기에 제가 생각하는 추천경로를 아래에 적어보도록 할께요~








부산현지인이 추천하는 경로


특) 송도 관광코스(참고사이트링크)(부산사는 사람도 궁금한~) 

1) 낮시간 : UN기념공원 - 이기대(지도링크)(갈맷길) - 저녁시간 : 광안리 - 해운대

2) 낮시간 : 태종대 (지도 링크)- 저녁시간 : 남포동 자갈치시장

3) 낮시간 : 범어사(지도 링크)- 사직야구경기장(롯데 경기가 있다면) - 저녁시간 : 서면 - 부전동(부전시장-부산어묵)

4) 낮시간 : 송정 - 해동용궁사(지도 링크) - 저녁시간 : 기장 아웃렛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

5) 저녁시간 : 민락 회타운 - 민락 수변공원(지도 링크) - 광안리


(숙박TIP) 광안리, 해운대에서 벗어난 곳에 숙박을 정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지하철2호선 (경성대,부경대 - 서면) 이 2곳이 가장 밀집지역이라 돌아보다 숙박할 곳은 온라인(앱) 확인후 예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국내숙박예약)

1) 호텔스컴바인 (링크)

2) 트리바고 (링크)

3) 인터파크투어 국내호텔(링크)

4) 호텔엔조이(링크)






부산 먹거리 9가지


1. 돼지국밥 (용호동 합천국밥집)지도링크 , (서면 국밥거리)지도링크

2. 부산밀면 (사상 밀면촌) 링크

3. 동래파전

4. 부산어묵 (부전동 고래사)링크

5. 곰장어 (문현동 충무산곰장어)링크

6. 곱창 (문현동 곱창골목)지도링크

7. 족발

8. 생선회

9. 씨앗호떡 (남포 씨앗호떡) 지도링크



워낙 먹거리가 많고 어디나 음식점이 많기 때문에 어느 한군데 소개하기가 애매모호 합니다. ^^; 제가 좋아하는 곳 몇 군데 포스팅한 적이 있어서 링크해 두었고, 국밥거리, 곱창골목 등은 구글지도를 링크했어요. 제가 가는 맛집은 작고 소소하고 다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해주세요.^^;








꼭 가보고싶은 곳 2곳 추천


1) (송도해상케이블카)홈페이지링크 (2017.6월 개장) 

2) (해파랑길, 오륙도스카이워크)지도링크




송도해상캐이블카





송도해상캐이블카






오륙도 스카이워크



송도해상 케이블카는 저도 무척 궁금해요^^ 올해 개장한다고는 알았는데 많이 늦어졌나 싶기도하고. 6월개장이라니 이제 막 오픈한거나 마찮가지예요. ^^;; 오륙도스카이워크는 생각보다 거리가 좀 짧은게 아쉬웠어요. 뭔가 더? 걸어나가고 싶은데 끝이라 돌아나온 느낌? 그래도 전망이 너무 좋았으니깐 샘샘~ ^^;; 이기대끝에서 빠른걸음으로 1시간-1시간반 정도 갈맺길 트래킹하고 해파랑길 끝 오륙도스카이워크가 있어요. 제법 걷는데 저는 힘들었어요. 오르막내리막 3단 코스로 있었던 느낌? 이어서 약한 여성분은 다소 힘들듯도해요. 



범어사 템플스테이(일반부예약하기)(홈페이지링크)도 추천할만하고요, 부전역~해운대역~기장~ (동대구종착) 동해남부선(열차시간표)(파일첨부아래) 기차를 타고 갈 수 있어요. 

total_train_time_170630.xls



곳곳에 작고 소소한 좋은 장소가 많겠지만, 휴양지라서 휴양지다운모습으로 많이 바뀌어서 가끔 낯설어지기도해요.^^;  바캉스시즌엔 사람도 많고, 오히려 현지인은 저를 포함해서 사람많은 곳은 되도록 피하는 것 같아요. 이번 여름휴가는 어디로갈지..ㅎㅎ^^; 부족하지만 부산으로 휴가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지만, 너무 부족하기만하네요. ^^ 아무튼 좋은 곳 많이 다녀가시길 바라고 편안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